You are here

박원순 대선 불출마,박원순 불출마 선언 국민 마음 얻지 못해.

“박원순 대선 불출마”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원순 대선 불출마 소회 “정치 잘 몰랐다…새롭게 시작하겠다”,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시청 기자실을 들러 “반성하고 새롭게 시작하겠다”며 대선 불출마 선언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박 시장은 이날 기자실에서 펼쳐지는 대선 불출마 관련 질문세례에 “서울시장이 2번 어렵지 않게 되어 지금껏 정치를 잘 몰랐다”며 “개인 준비가 부족했다.
  2. 다 성찰하고 있다”고 했다.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겠느냐는 뜻이 담긴 질문에는 “함부로 이야기하면 안 된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몇 달 동안 긴 여행을 한 것 같다.
  3.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대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 “반성하고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며 뜻을 내비쳤다.박 시장은 앞서 여의도 국회 정론관을 찾아 “이번 대선에 불출마하기로 했다”며 “비록 후보로의 길은 접었지만 정권교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 선언했다.2011년 보선으로 서울시장이 된 박 시장은 재선에 거쳐 최장수 시장 기록을 세우는 등 자연스레 대권 후보로 거론되어 왔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6&aid=0001189835




박원순 ‘대선 불출마’에 응원 봇물, “다음 대선에 표 드리겠다”, 동아일보

  1. [동아닷컴]사진=박원순 시장 페이스북 캡처박원순 서울시장이 19대 대통령 선거 불출마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그의 페이스북에 “박 시장의 결정을 지지한다”는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박원순 시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밝힌 대선 불출마 입장문을 게재했다.해당 글에는 게시 20여 분 만에 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2. 응원한다”, “일보전진 위한 일보후퇴 시장님의 결정에 박수”, “일단 경선은 참여해보지 아쉽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또‘다음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부탁하는 의견도 있었다.
  3. 박 시장 페이스북의 해당 글에는 “대선은 다음에도 있다”, “다음 대선엔 꼭 제 한표를 드리겠다”, “분명 다시 기회가 올 것이다”, “차기, 차차기를 위해서…차차기는 꼭 나오셔야 한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박진범 동아닷컴 수습기자 eurobeom@donga.com▶ 동아일보 단독 / 동아일보 공식 페이스북▶ 어제 못본 TV 명장면이 궁금하다면 ‘VODA’ⓒ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3037940




유승민 출마선언 “정의로운 민주공화국 이뤄낼 것”…박원순 불출마 “후보로서 길 접어…정권교체 노력”, BBS NEWS

  1. 여권 주자인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오늘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2.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3. 야권 주자 중 한명인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 전격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출처: BBS NEWS: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3157




박원순 불출마 선언 “국민 마음 얻지 못해”, BBS NEWS

  1. 박 시장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대한민국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열망으로 열심히 노력했지만,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2. 일각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오늘부터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한 만큼, 지도부 경선관리의 공정성을 제기해온 박 시장이 예비후보 등록 첫날 하차하면서 초반부터 경선 흥행에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3. 박 시장은 앞서 민주당 지도부가 발표한 ‘완전국민경선제’에 반발하며 야권 공동정부 구성과 공동경선을 요구해왔습니다.박지환 기자  pjdydy@naver.com<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BBS NEWS: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3148

불출마 선언 위해 입장하는 박원순 서울시장, 연합뉴스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8990028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헤럴드경제 동아일보 BBS NEWS 연합뉴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