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이재용…구속 여부 결정은 언제?.

“서울구치소에서 대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재용 구속영장 심사 12시간째, ‘서울구치소는 긴장’, 파이낸셜뉴스

  1. 서울구치소 앞에는 수십명의 언론이 몰려 만약 구속영장이 기각될 경우 모습을 나타낼 이 부회장을 기다리고 있다.
  2. 구속영장이 발부될 경우 이 부회장은 그대로 구속 수감되며, 기각될 경우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3. 이 부회장은 전날인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 10분까지 약 3시간 40분가량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았으며, 오후 3시쯤 서울구치소로 이동해 구속영장 발부 상황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4&aid=0003764670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이재용…구속 여부 결정은 언제?, 헤럴드경제

  1. (사진= KBS 보도화면)[헤럴드경제 법이슈=손수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구속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2. 18일 이 부회장의 영장실질심사를 맡은 조의연 부장판사는 “특검 사무실은 형사소송법이 정하는 유치장소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특검 측 의견과 달리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라고 결정했다.박영수 특검팀을 비롯해 당사자들은 이날 자정을 넘겨 19일 새벽으로 접어들어야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그런데 하루 앞선 지난 17일에도 이날 시작된 이화여대 김경숙 전 학장의 구속 여부는 자정을 넘긴 시각에야 결정났다.이처럼 국민적 관심을 끄는 사건이나 이른바 ‘거물급’ 인사의 구속 여부 결정이 새벽에야 이뤄지는 이유는 뭘까.tbs 라디오 ‘뉴스공장’ 진행자인 김어준은 아주 간단히 “고민의 흔적을 보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이 부회장은 특검팀에 “구치소에서 대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이를 두고 이 부회장이 취재진 앞에 서야 하는 특검 사무실에 발을 들이더라도 수용시설인 구치소로 가 있는 것만큼은 피하려 한다는 해석이 나왔다.issueplus@heraldcorp.com▶초등영어 대세, 헤럴드 큐빅(Qbig)▶오늘의 띠별 운세 ▶나만의 변호사 찾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6&aid=0001186231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이재용,대통령ㆍ최순실에 부정한 청탁”특검,구속영장 청구서에 명시, 아주경제

  1. 영장실질심사 마친 이재용은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며 구속 여부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박근혜 대통령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 등을 받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18일 오후 영장 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을 나가고 있다.
  2.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중인 이재용 부회장을 경영권 승계를 도와달라고 청탁한 뇌물 공여자로 못 박은 것.
  3. 이재용 부회장은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며 구속 여부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70119011122422




이재용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기 싫어서…“구치소에 VIP룸 생기겠네” 비아냥, 베타뉴스

  1. 이재용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기 싫어서…“구치소에 VIP룸 생기겠네” 비아냥.
  2.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측이 애초 서울구치소에서 대기를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특검팀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다.
  3. 하지만 이 부회장 측은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는 것을 원치 않는 다는 의사 전달로 한때 특검 사무실에서 대기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흘러나왔다.

출처: 베타뉴스: http://betanews.heraldcorp.com:8080/article/671750.html

이재용 구속되나? 서울구치소에서 대기중…靑 긴장중 ‘압수수색 나설듯’, 스타서울TV

  1. 서울구치소에서 대기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청와대도 바짝 긴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가 조만간 닥칠 것으로 보이는 특검의 압수수색에 대비해, 준비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3. 특검측은 ‘국가 기밀 보관 장소’인 청와대를 압수수색할 법리를 고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4380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스타서울TV 파이낸셜뉴스 베타뉴스 헤럴드경제 아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