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재용 구속 여부,…특검 수사 성패 가른다.

“이재용 구속 여부”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재용 구속 여부 결정 앞두고 엇갈리는 네티즌들…’경제vs정의’, 아시아경제

  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아시아경제 DB[아시아경제 피혜림 인턴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 여부 결정을 앞두고 ‘경제’와 ‘정의(正義)’로 네티즌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1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서울중앙지법 조의연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진행으로 4시간가량 이어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서울구치소로 이동했다.
  2.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으로 국가 경제가 파탄날 수 있다는 의견과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구속해야 한다는 의견이 부딪힌 것.
  3. 한편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오늘 밤 늦게나 다음날 새벽 결정될 예정이다.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최강의 재미 [아시아경제 카드뉴스]▶ 맛있는 레시피 ▶ 양낙규의 [군사이야기].

출처: 아시아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3914776




이재용 구속 여부…특검 수사 성패 가른다, MBN

  1. 이재용 구속 여부…특검 수사 성패 가른다이재용 구속 여부/사진=연합뉴스1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후 법원의 영장심사만이 남은 가운데, 이재용의 구속 여부에 따라 특검 수사의 성패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특검팀의 대변인 이규철 특검보는 이날 열린 이 부회장의 심문 과정에서 “구속영장의 청구 사유 소명은 충분히 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이어 삼성의 변호인 측이 삼성전자가 최순실 일가를 지원한 데에 대한 대가성을 입증해야 구속 여부를 정할 수 있단 말에 “이견이 없다”고 반응했습니다.이 부회장이 ‘뇌물죄’를 구속된 다면 특검의 ‘뇌물’수사가 미르·K스포츠 재단에 출연한 대기업 총수 전반으로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반대로 영장이 기각 되면 재단 출연금을 두고 뇌물죄를 적용 하기는 무리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서울중앙지법은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를 발부할지 18일 오후 늦게 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결정할 전망입니다.[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MB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7&aid=0001076125




법원 “이재용 서울구치소서 대기, 다른 피의자들과 형평 때문”, 부산일보

  1. ▲ 포커스뉴스 제공.
  2.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서울구치소에서 구속 여부를 기다리게 된 것은 구속영장이 청구된 다른 피의자들과 형평을 고려한 법원의 판단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법조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의 영장실질심사를 맡은 조의연 부장판사는 18일 “특검 사무실은 형사소송법이 정하는 유치장소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특검 측 의견과 달리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라고 결정했다. 형사소송법 제71조의2는 ‘법원은 인치 받은 피고인을 유치할 필요가 있을 때 교도소·구치소 또는 경찰서 유치장에 유치할 수 있다’고 규정한다.
  3. 특검 사무실을 유치 가능한 장소로 볼 수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는 게 조 부장판사의 판단이다. 서울중앙지법 관계자는 “앞서 특검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다른 피의자들이 구치소에서 영장 결과를 기다렸는데 이 부회장만 다른 곳에서 대기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판단도 결정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특검팀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피의자는 대부분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구치소에서 결과를 기다렸다. 한편 이 부회장은 특검팀에 “구치소에서 대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박홍규 기자 4067park@<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0118000348




뇌물 혐의로 법정에 선 이재용 3시간40분 심문끝 구치소 유치, 한겨레

  1. 심문을 마친 이 부회장은 오후 3시께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에 ‘유치’됐다.
  2. 특검팀은 전날 이 부회장의 유치 장소를 서울구치소로 밝혔다가 밤늦게 ‘특검팀 사무실’로 갑자기 바꿨다.
  3. 하지만 특검팀이 구치소에 유치했던 다른 피의자들과의 형평성 문제에 이어 특혜 시비까지 번지자, 특검팀은 법원의 판단을 구해 다시 서울구치소로 변경했다.

출처: 한겨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8&aid=0002350352

삼성, 이재용 구속 여부 촉각…비상체제 준비, KBS 뉴스

  1. 삼성은 구속은 안된다고 반박하면서도 매주 수요일 열던 사장단 회의도 취소하고 이 부회장의 구속 가능성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2. 이런 삼성의 사실상 1인자인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 여부가 결정되는 날.
  3. 이 부회장이 구속될 경우 삼성은 일단 계열사 CEO들을 중심으로 비상 경영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KBS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6&aid=0010409279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KBS 뉴스 아시아경제 부산일보 MBN 한겨레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