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재용 구속영장,[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청구] 이재용 자리 비운 삼성.

“이재용 구속영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주요 외신들 ‘삼성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긴급 타전… “갤노트7 이어 또 이미지 타격”, 경인일보

  1.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1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 이 부회장에겐 뇌물공여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혐의가 적용됐다.
  3. /연합뉴스전 세계 주요 외신들은 1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는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AFP통신은 서울발 기사로 “한국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이끈 정치 스캔들과 관련이 있는 뇌물 공여 혐의로 재벌 삼성 후계자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보도했다.AP·신화통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CNN 등도 한국 특별검사팀이 이 부회장에게 뇌물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긴급 속보를 내보냈다.WSJ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메이커의 리더가 한국의 부패 스캔들에 걸려들었다”며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한국을 흔들고 박 대통령을 탄핵으로 이끈 정치 스캔들의 최근 상황”이라고 전했다.CNN도 “삼성과 부패 수사의 관계가 깊어지면서 지난해 불이 나기 쉬운 갤럭시노트7 스마트폰의 굴욕적인 낭패 이후 회사 이미지가 더욱 손상됐다”고 전했다.일본 교도통신은 “경제에 미칠 영향을 걱정하는 신중론도 있지만, 정경유착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에 특검이 강경자세를 관철한 것”으로 평가하고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수사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통신은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의 수뢰 혐의에 대한 수사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박영수 특검팀은 이 부회장에게 뇌물공여와 국회에서의 증언·감정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이 부회장은 자신의 경영권 승계 문제가 걸린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받는 대가로 최 씨 측에 다방면의 금전 지원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수사 선상에 오른 재벌 총수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출처: 경인일보: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70116010005171




이재용 영장청구에 삼성그룹 ‘패닉’…’미래성장 동맥’마저 끊어질 위기, 브릿지경제

  1. 삼성그룹은 16일 이재용 부회장이 특검으로부터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입장자료를 통해 “특검의 결정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사진=연합).
  2.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16일 구속영장이 청구되면서 삼성그룹이 망연자실한 분위기다.
  3. 특히 삼성그룹은 “합병이나 경영권 승계와 관련해 부정한 청탁이 있었다는 특검의 주장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출처: 브릿지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116010005500




이재용 공백 우려는 기우에 불과… 삼성 대변혁 계기, 시사위크

  1.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 구속을 앞두고 신중에 신중을 기했다.
  2. 특히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청구를 앞두고 삼성을 위한 일종의 ‘배려’를 보였다.
  3. 하지만 이재용 부회장과 삼성은 오히려 우리 사회의 정의를 훼손했다.

출처: 시사위크: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85612




‘삼성전자 이재용 쇼크’에 코스피 2060선 후퇴, 미디어펜

  1. [미디어펜=이원우 기자]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파로 코스피 증시가 타격을 입었다.
  2. 코스닥지수 또한 하락했으며 원‧달러 환율은 상승했다.16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2.62p(0.61%) 하락한 2064.17으로 거래를 마쳤다.
  3. ▲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파로 코스피 증시가 타격을 입었다.

출처: 미디어펜: http://www.mediapen.com/news/view/225799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청구] 이재용 자리 비운 삼성.. ‘기업사냥꾼’ 헤지펀드 표적 되나, 파이낸셜뉴스

  1. 섹션을 끌어 메뉴 순서를 바꿔 보세요.
  2. 저장.
  3. 섹션 바로가기 닫기.

출처: 파이낸셜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3763409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미디어펜 브릿지경제 파이낸셜뉴스 경인일보 시사위크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