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누리꾼들 법대로만 하길부터 국민이 지켜본다.

“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검, ‘삼성 수뇌부 구속영장’ 막판 고민(종합), 뉴스토마토

  1. [뉴스토마토 최기철·김광연기자]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번 사건의 중심부인 삼성그룹 수뇌부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 청구여부 결정을 16일 결정하기로 했다.
  2. 이 특검보는 영장 청구 결정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사안이 중요하고 법리적 검토에 신중을 기하고 있어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지난 13일 이 부회장을 조사한 뒤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3. 영장 청구 결정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사안이 중요하고 법리적 검토에 신중을 기하고 있어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지난 13일 이 부회장을 조사한 뒤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724366




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누리꾼들 “법대로만 하길” “법 앞에 모두가 평등해야”, 브릿지경제

  1.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2. 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소식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특검 관계자는 15일 오후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는 오늘 중 결정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soss**** 법 앞에 모두가 평등해야” “bira**** 법대로만 하길 촛불민심이 사그러진것이 아니니 국민 눈치보지 말고 법대로만” “kyj1**** 특검도 한계를 느끼나?” “ilfu**** 원칙대로 하면 된다” “hoga**** 제대로해라”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한편 특검팀은 영장 청구 여부와 함께 이 부회장에 대해 적용될 뇌물공여 등 혐의의 범죄 액수 등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온라인뉴스부.

출처: 브릿지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115001847322




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누리꾼들 “법대로만 하길”부터 “국민이 지켜본다”, 미디어펜

  1. ▲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2. [미디어펜=정재영 기자]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의 반응이 화제다.특검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여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5일 오후 한 포털사이트에 “bira**** 법대로만 하길 촛불민심이 사그러진것이 아니니 국민 눈치보지 말고 법대로만” “nrzb**** 칼 빼 들었을 때 수행해야지 또 미루면” “cate**** 반드시 구속해야 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더불어 누리꾼들은 “0823**** 국민이 지켜본다” “soss**** 법 앞에 모두가 평등해야” “youn**** 법과 원칙이 없는 나라 ? 법보다 권력이 앞서서는 안되는거 아시지요”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박영수 특별검사팀 대변인 이규철 특검보는 1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와 관련해 현재까지 조사한 관련자의 진술, 증거자료를 정리하고 해당 범죄의 법리를 신중하게 검토 중”이라며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내일 브리핑 전에는 결론을 내릴 예정”이라고 전했다.한편 특검은 지난 12일 이 부회장을 뇌물공여 등 혐의의 피의자로 소환해 22시간이 넘도록 고강도 조사를 벌인 바 있다.[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출처: 미디어펜: http://www.mediapen.com/news/view/225338




[특검 ‘이재용 영장’ 16일 결정] “사안 중대하고 고려할 사항 많다”…영장 청구 놓고 고심하는 특검, 한국경제

  1.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가 기각되면 특검 수사 자체가 차질을 빚는다.
  2.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가 기각되면 수사 동력을 잃을 것이고, 청구를 안 하자니 수사를 제대로 안 한다는 비판을 받을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는 얘기다.○중립성 의심받는 특검특검팀에 따르면 삼성 측은 변호인을 통해 SK와 롯데그룹 등 다른 기업들 조사를 모두 마친 뒤 삼성도 같이 사법처리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서도 “상징성 차원에서 본보기로 삼지는 말아 달라”고 했지만 특검은 즉답을 피한 것으로 전해졌다.박 대통령 탄핵심판 대리인단 쪽에서는 “정치색이 짙은 특검 수사를 보이콧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강경한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출처: 한국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15&aid=0003714671

‘이재용 영장’ 놓고 막판까지 고심하는 특검, 세계일보

  1. 법원 동향·여론 추이에 결정 미뤄/ 뇌물죄냐 제3자 뇌물죄냐 고민/ 재단출연금 204억 성격도 논란/“관계자 4명 동시다발 영장 청구/ 법원에 판단 넘기는 방안도 검토”.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재용(49) 삼성그룹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거의 다 작성한 상태에서 마지막 장고에 들어갔다.특검팀이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은 아무래도 법원의 발부 가능성이다.
  2. 이 때문에 특검팀은 이 부회장은 물론 삼성그룹 다른 핵심 관계자들에 대해 동시다발로 구속영장을 청구함으로써 법원의 명확한 판단을 구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15일 특검팀에 따르면 △삼성이 박근혜 대통령의 영향력을 의식해 비선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 일가에 건넨 돈의 성격을 그냥 뇌물과 제3자 뇌물 중 무엇으로 볼 것인지 △삼성이 미르·K스포츠재단에 출연한 204억원도 뇌물로 볼 수 있는지 △재계 서열 1위인 삼성 총수 구속이 우리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등이 막판 변수로 떠올랐다.박근혜·최순실게이트 수사를 이끌고 있는 박영수 특별검사가 15일 서울 대치동 특검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3. 이들은 ‘삼성이 박 대통령의 강요에 못 이겨 돈을 낸 피해자’라는 기본 인식에선 같지만 최씨 일가 부당지원의 가장 큰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를 놓고선 확연한 견해차를 드러냈다.이 때문에 특검팀은 이 부회장까지 포함한 4명의 수사기록 일체를 법원에 넘겨 판단을 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출처: 세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2&aid=000313633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미디어펜 세계일보 한국경제 브릿지경제 뉴스토마토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