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 “법인세·이재용 입장 밝혀달라”.

“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재명 성남시장, 문재인 전 대표에 공개질의 “법인세·이재용 입장 밝혀달라”, 한국경제

  1. 사진=방송화면이재명 성남시장이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공개질의에 나섰다.
  2. 이재명 성남시장은 13일 페이스북에 올린 ‘비전경쟁 1.
  3. 재벌체제 해체 관련 문재인 전 대표님께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에서 “문 대표님께서는 지난 10일 재벌개혁 정책을 패키지로 내놓으면서도 법인세인상은 언급하지 않으셨다”며 이같이 요구했다.이재명 성남시장은 참여정부를 포함한 역대 정부의 법인세 인하가 올바른 정책 방향이고 투자 제고 효과가 있었는지, 법인세율 인상이라는 정공법으로 바꾸실 생각은 없는지, 이재용 구속 촉구와 불법재산 환수에 대한 입장이 무엇인지 등 세 가지를 문 전 대표에게 질의했다.이재명 성남시장은 “재벌 대기업에 쌓여있는 700조 사내유보금이 중소기업과 가계로 흘러내리도록 해야 한다는데 저도 동의한다”면서 “그런데 그게 현실이 되려면 ‘법인세 정상화’가 필요하다.

출처: 한국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5&aid=0003714270




이재명 “법인세-이재용 입장 내놔라” 문재인에 공개질의, 기득권에 대한 견제 혹은 본격적인 싸움?, 문화뉴스

  1. [문화뉴스] 이재명 성남시장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공개 질의했다.
  2. 박원순 서울시장도 최근 ‘문재인 때리기’에 돌입했다.
  3. 박원순 시장은 문재인 전 대표를 기득권 세력이라고 몰아붙이기도 했다.

출처: 문화뉴스: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5203




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 “법인세·이재용 입장 밝혀달라”, 스포츠경향

  1. 이재명 성남시장은 13일 법인세율 인상, 이재용 구속 촉구 및 불법재산 환수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문재인 전 대표의 입장을 묻고 나섰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재명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비전경쟁 1.
  2. 재벌체제 해체 관련 문재인 전 대표님께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에서 “문 대표님께서는 지난 10일 재벌개혁 정책을 패키지로 내놓으면서도 법인세인상은 언급하지 않으셨다”며 이같이 요구했다.이재명 성남시장.
  3. 박민규 선임기자그는 참여정부를 포함한 역대 정부의 법인세 인하가 올바른 정책 방향이고 투자 제고 효과가 있었는지, 법인세율 인상이라는 정공법으로 바꾸실 생각은 없는지, 이재용 구속 촉구와 불법재산 환수에 대한 입장이 무엇인지 등 세 가지를 문 전 대표에게 질의했다.이재명 시장은 “재벌 대기업에 쌓여있는 700조 사내유보금이 중소기업과 가계로 흘러내리도록 해야 한다는데 저도 동의한다”면서 “그런데 그게 현실이 되려면 ‘법인세 정상화’가 필요하다.

출처: 스포츠경향: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144&aid=0000471354




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 “법인세 인상·재벌해체 동의하나”, 부산일보

  1. 이재명 성남시장이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에게 공세를 시작했다. 이재명 시장은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박근혜 게이트와 관련해 촛불민심은 ‘재벌 해체와 이재용 구속’을 외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민심은 혁명적 변화를 요구하며 70년 적폐청산과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지 비전을 묻고 있다.
  2. 그래서 비전경쟁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문 대표께서는 지난 10일 재벌개혁 정책을 발표하셨는데, 제가 이미 밝힌 재벌체제 해체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재벌 대기업에 쌓여있는 700조 사내유보금이 중소기업과 가계로 흘러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한 문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 동의하면서도 구체적인 현실화 방안을 내놓지 않는 것에 의문을 제기했다.
  3.  이 시장은 “이것을 현실화 하려면 ‘법인세 정상화’가 필요한데 문 대표는 재벌개혁 정책을 패키지로 내놓으면서도 이를 언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이 시장은 “투자촉진효과는 없고 기업 금고에 돈만 쌓이게 만든 법인세 인하정책은 폐기하고 재벌대기업에 대한 법인세 최고세율을 올려 그 재원으로 복지를 확대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재벌대기업은 전체 법인 평균보다 낮은 실효세율을 부담하고 있는데 비과세감면 정비만으로 재벌개혁과 복지확대에 필요한 재원확보가 가능하다고 보느냐”며 “법인세율 인상이라는 정공법으로 바꿀 생각은 없느냐”고 묻기도 했다.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0114000035

이재명, 문재인에 공개질의…”법인세·이재용 입장 밝혀라”, 매일경제

  1.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은 법인세율 인상, 이재용 구속 촉구 및 불법재산 환수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입장을 묻고 나섰다.이 시장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올린 ‘재벌체제 해체 관련 문재인 전 대표님께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문 대표님께서는 지난 10일 재벌개혁 정책을 패키지로 내놓으면서도 법인세인상은 언급하지 않으셨다”며 운을 뗐다.이어 그는 참여정부를 포함한 역대 정부의 법인세 인하가 올바른 정책 방향이고 투자 제고 효과가 있었는지, 법인세율 인상이라는 정공법으로 바꾸실 생각은 없는지, 이재용 구속 촉구와 불법재산 환수에 대한 입장이 무엇인지에 관련해 문 전 대표에게 질의했다.이 시장은 “재벌 대기업에 쌓여있는 700조 사내유보금이 중소기업과 가계로 흘러내리도록 해야 한다는데 저도 동의한다”면서 “그런데 그게 현실이 되려면 ‘법인세 정상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아울러 “투자촉진 효과는 없고 기업 금고에 돈만 쌓이게 만든 법인세 인하 정책은 폐기하고 재벌 대기업에 대한 법인세 최고세율을 올려 그 재원으로 복지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 이 시장 측 관계자는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 정책대결을 통해 공정한 경쟁을 하자는 취지로 공개 비전 경쟁을 제안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디지털뉴스국 박소현 인턴기자][매일경제 공식 페이스북] [오늘의 인기뉴스] [매경 프리미엄][ⓒ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매일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3873050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문화뉴스 한국경제 매일경제 부산일보 스포츠경향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