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더민주 당 대표 후보들,광주 간 더민주 당권주자들 “호남 없인 정권교체 못해” 열띤 표심 경쟁.

“더민주 당 대표 후보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민주 당대표 후보들 호남서 격돌…서로 자신이 적임자 강조, 스타서울TV

  1. 이날 추 후보와 김 후보는 호남의 ‘적통’을 자임한 반면, 이 후보는 호남 내 반문(반문재인) 정서를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2. 첫 번째 연설자로 나선 이 후보는 “문재인 전 대표를 대선후보로 만들기 위해 충직한 대리인을 당 대표로 뽑는 전대도 아니다”라고 지적하며 “광주가 인정하는 더민주, 호남이 인정하는 후보만이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마지막으로 연설에 나선 김 후보는 “광주에서 태어나 호남정신을 실천하며 살아왔다”면서 “누구는 삼자필승론을 주장하면서 호남이 없이도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단언컨대 정권교체는 이곳 호남에서 시작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20280




광주 간 더민주 당권주자들, “호남 없인 정권교체 못해” 열띤 표심 경쟁, 민중의소리

  1. 광주시당 대의원대회에서 이종걸 더민주 당대표 후보가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김주형 기자.
  2. 광주시당 대의원대회에서 추미애 더민주 당대표 후보가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김주형 기자.
  3. 광주시당 대의원대회에서 김상곤 더민주 당대표 후보가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김주형 기자.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057763.html




더민주 당권주자 야권의 심장 광주서 ‘격돌’, 중앙일보

  1. 당대표 후보로 나선 이종걸(왼쪽), 추미애, 김상곤 후보가 손을 맞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8ㆍ27 전당대회를 앞두고 김상곤ㆍ이종걸ㆍ추미애 등 당권주자 3인방이 13일 야권의 ‘심장’ 광주에서 맞붙었다.‘호남 대표정치인(김상곤)’, ‘독립 후보(이종걸)’, ‘호남 며느리(추미애)’ 등 각 후보들은 저마다 당심(黨心)에 호소하며 한표를 부탁했다.더민주 광주시당은 이날 오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시당 대의원대회를 열고 당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개최했다.광주 출신인 김상곤 후보는 ‘호남 민심’에 매달렸다.
  2. 새누리당 조차 호남 출신 이정현을 당 대표로 뽑았다”고 말했다.비주류인 이종걸 후보는 시종일관 ‘친문(친 문재인) 때리기’로 각을 세웠다.
  3. 이 후보는 “새누리당은 호남 당 대표를 뽑았지만 친박 대표라는 한계가 있다”며 “친노 친문 패권집단에 휘둘리지 않는 독립 후보인 저를 당 대표로 내세워 달라”고 말했다.그는 “새누리당이 호남의 전략적 지지를 생각하며 호남 대표를 뽑았는데 우리도 새누리당이 하듯 영남 대표를 뽑아야 하느냐”며 대구 출신인 추미해 후보를 견제했다.주류측 지원을 받는 추미애 후보는 ‘호남 며느리론’으로 맞섰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5&aid=0002636321




호남 찾은 野 당권주자, ‘호남 적통’ 불꽃 경쟁(종합), 뉴스1

  1. 세 후보는 이날 전북과 광주에서 잇달아 열린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호남 대표론'(김상곤), ‘호남 전략적 선택론'(이종걸), ‘호남 맏며느리론'(추미애) 등을 각각 주장하며 호남 표심을 공략하는데 주력했다.
  2. 이 후보는 새누리당이 호남 출신인 이정현 대표를 선출한 것을 언급, “(새누리당이) 내년 대선에서 이기겠다는 전략적 포석”이라면서 “우리의 정권교체를 위한 전략적 선택은 새누리당이 하듯 영남 대표를 뽑는 게 아니라 한 차원 더 높은 전략적 선택을 하는 것”이라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3. 이 후보는 주류측 후보로 분류되는 김·추 후보를 겨냥, “이번 전대는 호남의 아들을 뽑거나 호남의 며느리를 뽑는 전대가 아니다”며 “문재인 전 더민주 대표를 대통령 후보로 만들기 위해 충직한 ‘문재인 대리인’ 당대표를 뽑기 위한 전대는 더더욱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2222237

호남없인 안돼, 더민주 당대표 후보들 전북찾아 호소, 아시아뉴스통신

  1. 13일 전북 전주를 찾은 더민주 당대표 후보들이 합동연설회를 마치고 대의원들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2. 전북 전주에서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가 열렸다.
  3. 13일 전주 오펠리스웨딩홀(구 웨딩캐슬)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김상곤, 이종걸, 추미애 당 대표 후보들은 당 대표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출처: 아시아뉴스통신: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053859&thread=11r04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아시아뉴스통신 민중의소리 스타서울TV 뉴스1 중앙일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