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직접 조사 응할 것,박 대통령 “”…특검 대비 본격화.

“직접 조사 응할 것”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검으로 가는 ‘대통령 수사’…’가라앉은 진실’ 떠오를까, JTBC

  1. 하지만 박 특검과 우 전 수석이 직접 가까운 관계는 아니어서 결격 사유가 될 정도는 아니라는 게 검찰 주변의 얘기입니다.
  2. 강제수사 가능성은 없죠?[기자]현재 특검법에도 현직 대통령의 강제 수사 부분이 명시 돼 있지 않기 때문에…[앵커]그럼 또 안 나온다고 하면 강제수사를 못 하는 겁니까?[기자]그렇습니다.
  3. 그래서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했다는 의혹도 꾸준히 제기가 됐었는데 이 부분을 특검에서 어디까지 규명할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앵커]여전히 남은 의혹이 세월호 7시간인데 이 부분 역시 검찰에서는 거의 건드리지 않았던 부분이잖아요? 특검에서는 조사합니까?[기자]수사가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출처: JTBC: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37&aid=0000139540




박 대통령 “직접 조사 응할 것”…특검 대비 본격화, KBS 뉴스

  1. ? ?? 야당의 추천을 받은 지 하루 만에 박영수 특검을 임명한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특검 수사가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2. 이어 검찰 조사는 거부했지만, 특검 수사는 받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3. 특검 임명을 마친 박 대통령은 이번 주 내로 4~5명 규모의 변호인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특검 수사에 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KBS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6&aid=0010390523




[아주동영상]박 대통령“직접 조사 응할 것”..초등생“박근혜 조사하라”시위, 아주경제

  1.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에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조사에 응할 것임을 밝힌 가운데 한 초등학생이 박근혜 조사를 요구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 이광효 기자].
  2.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에 대해 자신을 수사할 특별검사에 박영수 전 서울고검장을 임명하며 “직접 조사 응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가운데 한 초등학생이 박근혜 조사를 요구하는 시위를 하는 모습을 ‘아주경제’가 이 날 오후 7시 30분쯤 촬영했다.
  3.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조사에 응할 것임을 밝혔지만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가라 앉지 않고 있다.

출처: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61130211000534




朴대통령, 박영수 특검 임명…”직접 조사 응할 것”, 한국경제

  1. 직접 조사 응할 것 (사진=영상캡처)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국정농단’ 수사를 맡을 특별검사에 박영수 전 서울고검장을 임명, 특검의 직접 조사에도 응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30일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이 오늘 야당이 추천한 특검 후보 2명 중에서 박영수 변호사를 특별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이어 “박 대통령이 이번 특검 수사가 신속, 철저하게 이루어지기를 희망하고, 이번 일로 고생한 검찰 수사팀의 노고에 고맙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아울러 “박 대통령은 본격적인 특검 수사가 시작되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특검의 직접 조사에도 응해서 사건 경위를 설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한편 박영수 변호사는 서울 동성고와 서울대 철학과를 나왔으며, 청와대 사정비서관과 서울중앙지검 2차장, 대전고검장, 서울고검장을 지냈다.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3693355

박 대통령 “직접 조사 응할 것”…특검 대비 본격화, KBS 뉴스

  1. 박영수 특별검사를 임명한 박 대통령은 향후 특검의 직접 조사에도 응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이어 검찰 조사는 거부했지만, 특검 수사는 받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3. 특검 임명을 마친 박 대통령은 이번 주 내로 4~5명 규모의 변호인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특검 수사에 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KBS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6&aid=0010390520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KBS 뉴스 한국경제 JTBC 아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