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박영수 특검 임명,[포토] 에 박영수…성역없이 철저 수사.

“박영수 특검 임명”에 대해 알아볼게요!!!!

[포토] `최순실 특검`에 박영수…”성역없이 철저 수사”, 매일경제

  1.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에 임명된 박영수 전 서울고검장(64)이 11월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법무법인 강남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 그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겠다”며 “사실관계에 대한 명백한 규명에 초점을 두되 수사영역을 한정하거나 대상자의 지위 고하를 고려하지 않고, 일체의 정파적 이해관계 역시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는 수사 원칙을 밝혔다.[한주형 기자][매일경제 공식 페이스북] [오늘의 인기뉴스] [매경 프리미엄][ⓒ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매일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9&aid=0003847233




‘특검’ 박영수…靑 “직접조사 응할 것”, 서울신문

  1. [서울신문]100여명 최대 규모… 뇌물죄 초점박대통령 ‘檢 노고 감사’ 논란 박 특검 “수사 영역 한정 없다” 박영수 변호사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특별검사로 서울고검장을 지낸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변호사를 임명했다.
  2. 이에 따라 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을 수사 대상으로 하는 특검팀이 출범하게 됐다. 청와대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은 야당이 추천한 특검 후보 2명 중에서 박 변호사를 특별검사로 임명했다”면서 “이번 특검 수사가 신속 철저하게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3. 대국민 약속과 달리 검찰의 대면조사에 응하지 않는 등 사실상 검찰 조사를 거부했던 박 대통령이 검찰의 노고에 사의를 표한 셈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전날 야당이 추천한 박 변호사와 조승식 변호사 등 2명의 후보 가운데 1명을 2일까지 임명해도 무방했지만 하루 만인 이날 신속하게 임명했다.

출처: 서울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81&aid=0002778645




박영수 특검 “주권자인 국민 요구따라…지위고하 막론하고 수사”, 서울신문

  1. 박 특검이 ‘국민 주권 명령’을 언급한 것은 헌법상 모든 권력의 원천인 ‘국민’의 권한으로 박 대통령에 대해 강도 높은 수사를 펼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분석된다.
  2.  또 그동안 수사를 진행한 검찰 특별수사본부의 상당수 검사·수사관을 특검으로 흡수하겠다는 의도도 엿보인다. 대통령에 대한 강제수사 여론에 대해서는 “예단을 갖고 수사하는 건 수사관답지 않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3. 이후 70일간 수사한 뒤 박 대통령의 거부가 없다면 30일간 수사를 연장할 수 있다.

출처: 서울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1&aid=0002778649




[녹취구성] ‘최순실 국조특위’ 온종일 시끌시끌, 연합뉴스TV

  1. 여기 있지 않습니까! 보세요! 대검찰청 오늘 출석하기로 되어있지 않습니까!” “국민의당이 추천한 것으로 제가 알고 있어요, 박영수 특검.
  2. 그런 사람이 지금 특검으로 임명됐어요.
  3. 하지만 특검법에 따르면 특검 후보는 민주당과 국민의당 양당이 합의해 2명을 추천하기로 되어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밝혀두고자 합니다.” “정무수석 재임 시절 최순실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장모) 김장자 등과 함께 근무시간에 정동춘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에 간 것이 적발되어 민정수석실 특별감찰관 조사를 받다가 무마되었다는 제보가 왔습니다.” “그런 사실은 추호도 없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우리 일하는 여성 공직자들은 정말 그런 일을 하지는 않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제보) 4409(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끝)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2&aid=0000229274

국정농단 규명 특검에 박영수 前 대전고검장, 금강일보

  1. 대한민국을 뒤흔든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로 박영수(64·사진) 전 대전고검장이 선정됐다.
  2. 박근혜 대통령은 30일 피의자 신분인 자신을 수사하게 될 특별검사에 박 전 고검장을 임명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3. 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수사를 맡게 된 박 특별검사는 임명 직후 “좌고우면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금강일보: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24846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서울신문 금강일보 연합뉴스TV 매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