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박원순 안철수 회동,안철수 박원순과 조찬회동 박근혜 하야 촉구… 12일 대규모 촛불집회 함께 참여.

“박원순 안철수 회동”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원순 안철수 회동 “박근혜 대통령 물러 나라”, 스포츠경향

  1. 안철수 전 대표는 “가장 빨리 혼란을 수습하는 방법은 박 대통령이 물러나는 것”이라고 했다.
  2. 남은 14개월동안 선출되지 않은 권력이 나라를 이끄는 것도 옳지 않다”고 말했다.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와 박원순 서울 시장이 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만나고 있다.|이석우기자박원순 시장은 회동을 마친 후 취재진에게 “국민들의 요구는 한마디로 대통령이 즉각 물러나라는 것”이라며 “정치는 국민의 뜻을 받아들이고 실현하는 일이다.
  3. 박원순 시장은 “국민 정서상 새누리당에 대한 책임 추궁 문제가 있다”고 밝혀 야권 지도자들이 우선 힘을 모아야 한다는 입장이고 안철수 전 대표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만난다는 입장이다.

출처: 스포츠경향: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4&aid=0000459985




청와대에 공 넘긴 野 3당…”촛불과 함께 갈 것”, 아주경제

  1. 9일 오전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야3당 대표 회동에서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왼쪽부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손을 맞잡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2.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은 이날 3당 대표회담을 연 뒤 박 대통령이 총리 추천 제안을 거부하고 오는 12일 촛불집회에 야 3당의 당력을 집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3. 박 대통령이 주도권을 완전히 내려놓겠다는 확약을 할 것을 요구하며 공을 다시 청와대로 넘긴 야당의 다음 스텝은 12일 열리는 3차 촛불 민심의 규모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다. .

출처: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61109142228281




야3당 국회 추천 총리 제안 거절…12일 시국집회 참석키로, tbs 교통방송

  1. 【 앵커멘트 】야 3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추천 총리 제안을 거부하고, 오는 12일 열리는 민중총궐기 집회에 참석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 【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대표들은 오늘(9일) 국회에서 만나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국회 추천 총리안을 거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3. 【 INT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대통령의 어제 국회 제안은 일고의 가치도 없음을 확인한다.”아울러 오는 12일 민중총궐기 집회에 당력을 집중해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출처: tbs 교통방송: http://www.tbs.seoul.kr/news/bunya.do?method=daum_html2&typ_800=9&seq_800=10184190




野3당 “박 대통령 2선 후퇴·탈당 없이 총리 논의 없다”···촛불대열 합류예고, 서울경제

  1. 박 대통령 제안 “일고의 가치없다”거부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9일 국회 사랑재에서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야3당 대표 회담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야권이 박근혜 대통령의 총리 추천제안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여야 합의 총리 논의를 중단하고 오는 12일 민중총궐기 집회에 당력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2. 야 3당은 12일 집회에서 대통령에 하야를 공식적으로 요구할지에 대해선 공통된 입장을 확정하지 못했다.
  3. 정의당은 대통령의 하야를 이미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추후 상황을 지켜보며 당론을 확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출처: 서울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1&aid=0002914860

안철수, 박원순과 조찬회동 “박근혜 하야 촉구”… ’12일 대규모 촛불집회 함께 참여’, 이뉴스투데이

  1.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이 공동전선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2. [이뉴스투데이 김대성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이 공동전선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3. 9일 오전 서울 중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조찬회동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하야 요구’와 함께 오는 12일 열릴 예정인 대규모 촛불집회에 함께 참여하기로 잠정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7855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tbs 교통방송 이뉴스투데이 아주경제 서울경제 스포츠경향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