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지도부 사퇴 요구,이정현 비박계 사퇴 요구 거부 “난국 수습에 최선”.

“지도부 사퇴 요구”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정현, 사퇴요구 거부 “난국 수습에 최선 다할 것”, 부산일보

  1. ▲ 포커스뉴스 제공.
  2.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31일 “현재 사태 수습이 워낙 엄중한 상황이고, 집권당의 책임이 아주 막중하다”고 밝혔다. 당내에서 ‘최순실 국정개입 파문’으로 인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지도부 총사퇴와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잇따라 나온 데 대해 사실상 거부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며 “어려울 때 그만두고, 물러나고, 도망가는 것은 가장 쉬운 선택”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지금은 당도 당이지만 우선 나라가 중요하다”면서 “책임을 맡은 지도부는 편하고, 좋고, 대접받고, 어디 가서 연설하라고 있는 게 아니라 조직이 정말 어렵고 힘들 때 책임감을 갖고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는 게 책임이고 의무”라고 지적했다.이 대표는 “선장처럼 배가 순탄할 때든 순탄치 않을 때든 끝까지 책임을 지고 하겠다는 각오와 신념과 책임감이 있을 때 지도자로 나서는 것 아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지도부 사퇴론을 우회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이어 “나를 포함한 어떤 지도부도 자리에 연연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덧붙이며 “지도부 총사퇴 요구에 가세한 김현아 대변인, 오신환 홍보본부장 등의 당직 사퇴 의사는 수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남유정 인턴기자 4067park@<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61031000134




“지도부 사퇴 요구” 비박 vs “사퇴 수습이 우선” 친박… ‘깊어지는 당내 갈등’, 이뉴스투데이

  1.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이 세결집을 시도하며 “지도부 총 사퇴”를 요구한 가운데, 친박 지도부들은 “사퇴 수습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드러내 당내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2.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이 세결집을 시도하며 “지도부 총 사퇴”를 요구한 가운데, 친박 지도부들은 “사퇴 수습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드러내 당내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3. 지도부 총 사퇴를 요구하는 비박계 의원들과 사태수습이 우선이라는 지도부의 당내 갈등이 어떤 국면을 맞게 될지 주목된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1524




이정현, 비박계 사퇴 요구 거부 “난국 수습에 최선”, 폴리뉴스

  1.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이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 총사퇴를 요구하고 있지만, 이 대표는 이에 응할 생각이 없다.이 대표는 31일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책임을 골자로 한 비박계의 사퇴 요구에 대해 “지금은 난국을 수습하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며 거부 입장을 밝혔다.그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태 수습이 워낙 엄중한 상황이고 집권당의 책임은 아주 막중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2. 이 대표는 김현아 대변인 등 당직자들의 사표 제출에 대해서는 수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3. 그는 김무성 전 대표 등 비박계 의원들이 지도부 총사퇴 등을 요구하는 연판장을 돌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듣고 있다”고만 했다.

출처: 폴리뉴스: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92063




‘최순실 게이트’에 “지도부 사퇴하라”, 새누리 ‘자중지란’, 민중의소리

  1. 비박계 중심의 21명의 비주류 의원들은 ‘최순실 사태 진상규명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새누리당 국회의원 모임’을 구성하고, 성명을 통해 “현 사태를 견제하지 못하고 청와대 눈치만 본 당 지도부는 책임을 통감하고 즉각 총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2. 조원진 최고위원도 “(사퇴를 요구하는) 그분들 얘기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서도 “당 지도부는 사태 수습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3. 그는 이날 지도부 총사퇴 요구에 가세한 김현아 대변인, 오신환 홍보본부장 등이 당직 사퇴 의사를 표명한 데 대해선 “수용하기로 했다”고 짤막하게 밝혔다.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083374.html

[뉴스현장] ‘정윤회’ 버텼지만 ‘최순실’로 물러난 문고리 3인방, 연합뉴스TV

  1. [뉴스현장] ‘정윤회’ 버텼지만 ‘최순실’로 물러난 문고리 3인방’국정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씨가 잠시 후 오후 3시 검찰에 출석합니다.
  2. 조사 받겠다며 돌연 귀국한 최순실, 검찰 수사만큼 정치권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3. 관련자들과 입 맞추기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는데,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최순실, 잠시 후 3시 검찰 포토라인에 섭니다.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2&aid=0000223799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폴리뉴스 이뉴스투데이 부산일보 민중의소리 연합뉴스TV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