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최순실 오후 3시 검찰 출석,검찰국정농단 최순실 출국금지…소환 임박 안종범·정호성도 출금.

“최순실 오후 3시 검찰 출석”에 대해 알아볼게요!!!!

외신, 샤머니즘 대통령 논란…“박 대통령 친구 최순실 국정 개입 부인할 듯”, 글로벌이코노믹

  1. 지난 30일 오전 7시 37분 영국 런던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최순실 / 사진=뉴시스[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지적된 최순실씨가 31일 검찰에 출석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주요 외신들은 ‘최순실 박근혜 정권’에 대한 보도에 열을 올리고 있다.
  2. 지난 30일 극비리에 귀국한 최씨를 두고 “박 대통령의 친구이자 ‘막후 실력자’라 불리는 민간인 여성 최씨가 국정에 개입한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를 받는다”고 전한 지지통신은 “핵심인물이 검찰에 출석하면서 박근혜 정권을 뒤흔들고 있는 수사는 중대 국면을 맞게 됐다”고 보도했다.
  3. 산케이신문은 “30일 유럽에서 귀국한 최씨는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고 했지만 한국 검찰은 이날 소환에 대한 통고를 끝냈다”며 “박 대통령이 취임 후 최씨에게 자주 전화해 최씨가 귀찮다는 말을 했다는 지인의 증언이 있었다”는 JTBC의 보도 내용도 덧붙여 설명했다.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http://www.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1610311241101213639_1/article.html




검찰,국정농단 최순실 출국금지…’소환 임박’ 안종범·정호성도 출금, 글로벌이코노믹

  1. 검찰은 전날 사표가 수리된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도 출국금지하고 조만간 소환 조사를 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2. 두 재단 출범 이후 안 전 수석은 K스포츠재단과 최씨 개인 회사로 알려진 더블루케이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만나고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는 등 최씨를 도왔다는 증언이 잇따라 나왔다.
  3. 검찰은 최씨 측에 대통령 연설문 등 청와대 업무 자료를 대량으로 유출하는 데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는 정 전 비서관도 소환 조사할 계획이ㄹ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http://www.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1610311241371226217_1/article.html




이경재 변호사 “최순실, 셀카사진 태블릿 PC에 어떻게 갔는지도 몰라”, 머니S

  1. /자료사진=뉴스1최순실씨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가 오늘(3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이 사건을 수임하기 전 최순실씨로부터 다짐을 받았다.
  2. ‘어떻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나’라고 하니 (돈과 관련한 문제는 없다는) 다짐을 받고 수임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이경재 변호사는 ‘지금 최순실씨는 어디있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서울에 있다.
  3. 왜냐하면 최순실씨가 자진해서 입국을 했고 현재 언제든지 소환을 하면 출석에 응하겠다고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또한 ‘태블릿PC가 내 것이 아니고 태블릿PC 사용법도 모른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이경재 변호사는 “(최순실씨와) 제가 전화 통화를 통해 물어봤다.

출처: 머니S: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417&aid=0000208625




최순실 오후 3시 검찰 출석…안종범ㆍ정호성 출국금지, 연합뉴스TV

  1. 최순실 오후 3시 검찰 출석…안종범ㆍ정호성 출국금지[앵커]현 정권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잠시 뒤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전격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2. 숱한 의혹을 불러 일으키고서도 장막에 가려져 있던 최 씨가 검찰에 소환되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탈 전망입니다.
  3. 김보윤 기자.[기자]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본부가 오늘 오후 3시 현 정권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합니다.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2&aid=0000223773

최순실 출석 전 기자들에게 ‘포위’된 검찰청사 상황, 위키트리

  1.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 출석을 앞둔 검찰청사.
  2. 이곳은 벌써부터 취재 경쟁이 뜨겁다. 최순실 씨는 31일 오후 3시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할 예정이다.
  3. ‘NEWS’에 대해 반론이나 보완을 원하시는 경우 스토리 본문 윗쪽 ‘관련된 스토리 쓰기’ 탭을 누르신 뒤에 새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키트리: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80142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머니S 위키트리 연합뉴스TV 글로벌이코노믹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