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신한은행 채용비리,첫 재판 출석하는 조용병 회장.

“신한은행 채용비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신한은행 채용비리’ 조용병 회장 혐의 부인…”개입 없었다”, 뉴스1

  1. 다른 피고인들도 대부분 부인…”추측에 의한 기소”서진원 행장 재임 당시 인사부장만 대체로 인정해신한은행 신입사원 부정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 첫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2. ◇조용병 회장, 공소사실 전면 부인…”채용프로세스에 개입한 적 없다”조 회장 측 변호사는 “피고인은 이 사건 공동 피고인들과 범행을 공모한 적이 없으며 합격권이 아닌 지원자를 합격시키도록 의사결정을 내리거나, 남녀비율을 맞추도록 지시한 바 없다”고 말했다.
  3. 한편 앞서 기소된 인사부장 2명의 경우,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행장에 있을 당시 인사부장으로 재직했던 이씨는 혐의를 부인했으나, 고 서진원 전 행장 재임 당시 인사부장으로 근무한 김씨는 혐의를 대체로 인정했다.

출처: 뉴스1: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3699703




첫 재판 출석하는 ‘신한은행 채용비리’ 조용병 회장, 연합뉴스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0476568




‘채용비리’ 의혹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오늘 첫 재판, 시사포커스

  1.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9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리는 첫 재판에 참석하고 있다.
  2.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9일 오후 2시 첫 재판을 받는다.
  3. 정식 재판은 피고인이 반드시 출석해야 하므로 조 회장은 법정에 나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이지만 수사과정에서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으로 알려져 검찰과 다툼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시사포커스: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520




은행권, 내년 3월까지 100여명 ‘인사 태풍권’…‘채용비리’ 최대 변수, 데일리한국

  1. ‘채용비리’ 혐의 등으로 주요 CEO들이 대거 재판에 넘겨지면서 인사 태풍 수준의 물갈이가 될지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올해 말에서 내년 3월 사이에 임기가 종료되는 인사만 100명이 넘는다.19일 은행권 등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최근 연말 인사 시즌을 앞두고 다소 한숨을 돌린 분위기다.우선 국민은행 채용비리로 검찰 조사를 받은 허인 행장이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2. KB금융도 지난해 2분기 당기순익 기준으로 신한금융지주와 ‘리딩 뱅크’ 경쟁 끝에 금융지주사 1위를 꿰찬 뒤 현재까지 챔피언 벨트를 방어 중이다.우수한 실적에 채용비리로 인해 촉발된 CEO 리스크도 어느 정도 가라앉으면서 오는 2019년 11월까지로 예정된 허인 행장의 임기는 다소 안정 상태에 놓이게 됐다.이에 반해 신한은행은 사정이 다르다.
  3.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신한은행장 시절 채용비리로 인해 재판에 넘겨지면서 분위기가 뒤숭숭해졌다.무엇보다 현 위성호 행장의 임기가 내년 3월로 종료되는데다 실적 또한 최근 KB금융과의 리딩 뱅크 경쟁에서 1위 탈환에 실패하는 등 아쉬움을 남겼다.이에 신한금융 측이 분위기 전환을 위해 연말 임원 인사를 앞두고 부행장급에서 대규모 물갈이를 할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지주사 전환을 앞둔 우리은행은 임원들 인사가 관심거리다.

출처: 데일리한국: http://daily.hankooki.com/lpage/economy/201811/dh20181119172034138100.htm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19일 채용비리 첫 재판, 스마트경제

  1. 조 회장은 결국 불구속 기소됐다.
  2. [스마트경제] 채용비리 의혹으로 기소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의 첫 재판이 19일 오후 2시에 열린다.
  3. 이에 검찰은 조 회장이 지난 2015년 3월부터 2017년 3월까지 신한은행장 재직 당시 신입행원 특혜 채용 관련 보고를 받았거나 부정하게 개입했다고 보고, 지난달 31일 조 회장을 불구속 기소했다.

출처: 스마트경제: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63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시사포커스 뉴스1 데일리한국 연합뉴스 스마트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