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한국 못 오는 유승준.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에 대해 알아볼게요!!!!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예상대로’ 패소…“당연한 결과” 환영,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디지털콘텐츠팀].
  2.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에 누리꾼들은 지지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를 접한 누리꾼들은 “당연한 결과” “결코 한국에 오게 해선 안된다” “한국 싫다고 할 때는 언제고?” 등의 반응이다.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가 이처럼 조명을 받는 이유는 병역을 피하려고 대한한국 국적을 포기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0)씨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가 그대로 유지되게 됐기 때문.이처럼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0) 측이 입국을 허락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패하자 “아쉽고 부당한 판결”이라는 입장을 밝혔다.한편 병무청이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2년부터 올해 7월까지 한국 국적을 상실 또는 이탈한 병역 대상자는 1만7천229명으로 집계됐다.
  3. 연평균 3400여명에 달한다.또한 지난해 7월 병역 의무 기피자 명단 공개 제도를 도입한 이후 600명이 병역 의무를 외면한 것으로 나타났다.디지털콘텐츠팀 한국경제TV ,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215&aid=0000499179




유승준 비자발급 소송 패소, 한국 입국 희망 이유는? “경제적으로는 윤택하다”, 이투데이

  1. 병역 기피 혐의로 국내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이 비자발급 소송에서 패소판결을 받았다.30일 오후 2시 서울행정법원에서 유승준의 사증발급 거부 취소 소송 선고가 진행됐다.
  2. 이날 법원은 유승준에 대해 병무청이 입국금지 조치를 내린 것은 위법하지 않다고 보고 유승준의 청구를 기각했다.앞서 유승준은 지난해 10월 LA총영사관 총영사를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한국 비자 발급 처분을 취소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던 바 있다.비자발급 소송에서 패소한 유승준 측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은 “판결문을 받아본 뒤 유승준 씨 가족과 상의해 항소를 포함한 향후 절차를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앞서 방송된 SBS ‘한밤의 연예통신’에서 한 변호사는 유승준 관련 재판에 관한 전망을 언급한 바 있다.
  3. 당시 법무부는 병무청의 요청을 받아들여 유승준의 입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391180




‘비자발급 소송 패소’ 유승준 측 “태어난 나라에 못 돌아온다는 건 가혹”, 부산일보

  1.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0) 측이 입국을 허락해 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패하자 “아쉽고 부당한 판결”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유승준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의 임상혁 변호사는 30일 “과거의 선택으로 인해 태어나고 중학교까지 다닌 나라에 못 돌아온다는 건 가혹하다”며 “결과적으로 부당한 판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임 변호사는 이어 “판결문을 받아본 뒤 유승준 씨 가족과 상의해 항소를 포함한 향후 절차를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지난해 10월 처음 재판을 제기한 유승준은 올 3월 첫 번째 변론기일을 시작으로 4차례 재판을 치렀고, 소송 1년만에 패소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행 꿈이 무산됐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60930000197




한국 못 오는 유승준, 한국일보

  1. 2002년 병역 기피 이후 입국이 금지된 유승준씨.‘병역 기피’로 입국이 금지된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ㆍ40)에 대해 “입국 금지는 정당하다”는 재판부의 판단에 눈길이 쏠린 하루였다.
  2. 유씨가 2002년 1월 가수 활동 도중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을 면제 받은 이후부터 그의 입국 금지 문제는 한국사회에서 끝없는 논란을 일으켜 왔다.
  3. 이날 재판부가 “유씨가 입국해 연예활동을 하면 국군장병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청소년들에게 병역 의무 기피 풍조를 낳게 한다”고 판단 이유를 밝히면서 결국 유씨의 국내 입국은 불가능하게 됐다.

출처: 한국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469&aid=0000165527

‘병역 논란’ 유승준, 한국 땅 못 밟는다, MBN

  1. 【 앵커멘트 】 90년대 말 댄스 가수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2002년 병역 기피 논란으로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 씨, 기억하시나요? 유 씨가 한국 땅을 밟게 해달라며 소송까지 냈지만, 1심서 패소했습니다.
  2. 한민용 기자입니다.【 기자 】 가수 유승준 씨는 입국이 금지된 지 13년 만인 지난해, 돌연 한국 땅을 밟고 싶다며 국민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인터뷰 : 유승준 / 가수(지난해 5월)- “제가 군대를 가지 않기 위해서 국민 여러분께 거짓말을 한 게 아니었습니다.” 지난해 LA 총영사관에 신청한 입국 비자 발급이 거부되자 소송까지 낸 유 씨.
  3. 유 씨의 과거 인터뷰를 지적하며 미국 시민권 취득은 병역 기피 목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인터뷰 : 유승준 / 가수(지난 2002년)- “공익 근무를 하고 나면 제 나이가 거의 서른이 됩니다.

출처: MBN: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57&aid=0001027598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이투데이 한국경제TV 부산일보 한국일보 MBN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