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해촉,한국당 지도부와 갈등 .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해촉”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국당, 전원책 조강특위위원 만장일치로 전격 해촉, 뉴시스

  1. 조강특위 위원장인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비대위는 전원책 위원이 비대위 결정에 동의할 뜻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이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는 전 위원을 조강특위 위원직에서 해촉키로 했다”고 말했다.
  2. 이에 대해 김 사무총장은 “어제 제가 찾아가 4시간 동안 설명을 했지만 오늘 오전 전 위원이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대위 결정에 동의할 수 없음을 표시했다”며 “이에 비대위 전원의 동의를 받아 전 위원을 해촉했다”고 밝혔다.
  3. 김 사무총장은 전 위원이 영입한 다른 조강특위 외부인사들에게도 이 같은 사실을 알린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뉴시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8903161




한국당, ‘전대 연기’ 고집한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해촉, 노컷뉴스언론사 선정

  1. 섹션을 끌어 메뉴 순서를 바꿔 보세요.
  2. 저장.
  3. 섹션 바로가기 닫기.

출처: 노컷뉴스언론사 선정: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79&aid=0003163997




한국당, 지도부와 갈등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해촉, SBS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BS: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5&aid=0000687992




한국당,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해촉’, 경향신문언론사 선정

  1. 자유한국당이 9일 비상대책위원회와 이견을 보여온 전원책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을 해촉했다.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으로 내정된 전원책 변호사가 지난 10월 4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인선과 운영 방향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권호욱 선임기자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늘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이 어제 비대위원회 결정사항에 대해 동의할 뜻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에 위원직 해촉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김 사무총장은 전날 전 위원을 만나 ‘새 지도부 선출 전당대회 시기는 내년 2월 말이어야 하며 연기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최종 전달하고 설득작업을 했다고 밝히며 “설득작업이 실패로 끝났다”고 말했다.그는 “비대위는 저에게 바로 외부 위원을 선임해 일정에 차질 없게 해 달라고 지시했다”며 “바로 위원 1인을 선임해 비대위와 협의하고 정상 가동하겠다”고 밝혔다.한국당이 삼고초려 끝에 ‘전권을 부여하겠다’며 영입한 외부 조강특위 위원을 스스로 경질함에 따라 지도부인 비대위도 적지 않은 상처를 입게 됐다.김병준 비대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전 위원의 경질과 관련해 “국민과 당원동지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린다.
  2. 경위야 어찌되었건 비대위원장인 제 부덕의 소치”라면서도 “당의 기강과 질서가 흔들리고 당과 당 기구의 신뢰가 더이상 떨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3. 전당대회 일정과 관련하여서도 더이상의 혼란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고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김 위원장은 또 “당 혁신 작업에 동참해주셨던 전원책 변호사께도 미안하다는 말씀 드린다”며 “말씀과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려 했지만,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 조강특위 권한 범위를 벗어나는 주장을 수용하기 어려웠다”고 밝혔다.이지선 기자 jslee@kyunghyang.com▶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 [인기 무료만화 보기]©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향신문언론사 선정: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2&aid=0002904645

전원책 한국당 조강특위 위원 해촉…해촉이란?, 부산일보

  1. 자유한국당은 전원책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위원을 전격 해촉(解囑) 했다.지난달 11일 최종 임명된 전 위원은 한 달도 되기 전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조강특위 위원장인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비대위는 전원책 위원이 비대위 결정에 동의할 뜻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이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는 전 위원을 조강특위 위원직에서 해촉키로 했다”고 말했다.김 사무총장은 그러면서 “비대위는 조강특위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외부인사 한분을 선임하기로 했다”며 “조강특위 활동에 차질 없게 가동 하겠다”고 밝혔다.김 사무총장은 전 위원의 자리를 대신할 외부인사 후보 한명을 선정했으며 검증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해촉이란 위촉했던 직책이나 자리에서 물러나게 하는 것을 말한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81109000154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부산일보 SBS 경향신문언론사 선정 노컷뉴스언론사 선정 뉴시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