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BCG 경피용 백신, 비소 검출 논란.

“BCG 경피용 백신”에 대해 알아볼게요!!!!

bcg 경피용, 국민을 바보로 아나? 1살 아이 둔 부모들 거센 반발…황당한 ‘백신 사태’, 제주교통복지신문

  1. 과연 bcg 경피용 사태가 이번 한번 뿐일까? 라는 합리적 의심을 던지고 있다.
  2. 만약 이번 사태가 발각되지 않았다면 bcg 경피용 논란은 여전히 우리 아이들의 몸 속을 지배하면서 수면 아래에서 꿈틀댔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3. 최근 bcg 경피용 백신을 맞은 부모들은 맘카페 등에서 ‘어떻게 하면 좋느냐’는 질문을 쏟아내고 있다.

출처: 제주교통복지신문: http://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1213




“돈 주고 독극물을…아이가 마루타인가?”, ‘비소 검출’ BCG 경피용 백신 회수 논란, 동아일보

  1.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일본에서 제조한 도장형(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검출됐다는 발표가 나오자 신생아 부모는 물론 이미 접종을 마친 아이의 부모들이 불안감과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2.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일 ‘경피용건조BCG백신(일본균주)’의 첨부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검출돼 해당 제품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3. 한 청원인은 ‘경피용 BCG 백신의 비소 기준초과에 대한 안전성 답변을 똑바로 해주십시요’라는 제목의 청원을 통해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으면 왜 회수를 하는 것이며, 또한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국민들에게 적어도 그 정도는 알려줘야 되는 게 맞는 거 아닌가?”라며 “어떻게 이제 서야 검출이 된 거며, BCG백신이 들어올 때 어떤 검사를 하였는지, 어떤 성분들이 들어가 있는지 또한 이런 사태를 대비해 앞으로의 관리 방안과 이번 BCG 백신 사건이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다면 꼭 해명해야 된다”고 촉구했다.

출처: 동아일보: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0&aid=0003179727




BCG 경피용 백신 비소 검출 논란.. 문제 백신 맞았나 확인방법은?, 파이낸셜뉴스언론사 선정

  1.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경피용건조BCG백신(일본균주)’의 첨부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검출돼 해당 제품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2. 일본 후생성은 출하 정지한 경피용 BCG 백신에서 검출된 비소량이 적어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3. 결핵 예방을 위한 BCG 백신은 피내용과 경피용 두 종류가 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언론사 선정: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4&aid=0004122788




식약처, 비소 검출된 日 ‘경피용 BCG백신’ 회수, 뉴데일리

  1. 1세 미만의 영아에게 접종되는 일본산 경피용 BCG백신에서 기준을 초과하는 비소가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회수에 나섰다.식약처는 7일 일본에서 생산된 ‘경피용건조비씨지백신(일본균주)’을 전량 회수 처리했다고 밝혔다.결핵 예방을 위한 BCG백신은 피내용과 경피용이 있다.
  2. 일본 후생성은 백신이 아닌 첨부용제(생리식염수액)가 일본약전 비소기준을 초과한 것이나, 함유된 비소로 인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어 회수없이 제조소 출하만 정지했다.식약처는 일본 후생성의 조치를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국내 BCG백신 대체품이 있는 점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해당 제품의 회수 조치를 취했다.국내 허가·공급중인 다른 BCG백신인 ‘피내용건조BCG백신’은 내년 상반기까지 40만명 이상 접종 가능한 재고가 확보돼 있다.
  3. 다만 피내용건조BCG백신을 제공하는 전국 보건소·지정의료기관이 제한돼 있다.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회수조치에 따른 경피용비씨지백신 공급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뉴데일리: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8/11/07/2018110700220.html

bcg 경피용 백신도? 의약품들의 배신…老少 생명 위협, 데일리안

  1. bcg 경피용 백신뿐 아니다.
  2. 최근 고혈압약에 대한 불신이 높아진 상황이기 때문에 bcg 경피용 백신에서 비소가 검출됐다는 소식은 대중의 불안감을 키우는데 큰 몫을 했다.
  3. 확인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고혈압약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된 것에 이어 bcg 경피용 백신에서 비소까지 검출되자 네티즌은 ‘의약품의 배신’이라며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 데일리안: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119&aid=000229213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데일리 파이낸셜뉴스언론사 선정 동아일보 데일리안 제주교통복지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