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황창규 KT 회장 구속영장,황창규 회장 구속영장 신청…KT CEO 리스크 재부상.

“황창규 KT 회장 구속영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황창규 KT 회장 구속영장…국회의원 정치자금 불법후원 혐의, 연합뉴스

  1. ‘상품권깡’ 통해 3년간 의원·후보자 99명에 4억4천만원 지원 경찰, 황 회장 등 전·현직 임원 4명 영장…채용비리 의혹도 수사 [연합뉴스 PG](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황창규 KT 회장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 경찰은 KT가 이들 현안에서 자사에 유리한 결과를 끌어내고자 의원들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후원금을 제공했다고 보고 있다.
  3. 후원금을 받은 의원실 가운데 일부는 ‘알았다’, ‘고맙다’는 반응을 내놓거나 후원금 대신 자신들이 지정하는 단체에 기부를 요구했고, 일부 의원실은 기업 자금을 받을 수 없다며 거부한 사례도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0155887




황창규 회장 구속영장 신청…KT, CEO 리스크 재부상, 한국경제

  1. KT “성실히 추가 수사에 임하겠다” 황창규 회장 거취에 주목KT새노조 “사퇴하고 수사받아야”황창규 KT회장 경찰 출석 /사진=연합뉴스KT가 다시 CEO(최고경영자) 리스크에 휩싸였다.
  2. 지난 4월 황창규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데 이어 18일 구속영장까지 신청됐다.
  3. 당시 KT의 일부 노조는 황 회장이 사퇴해야 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KT 새노조 측은 황 회장이 구속영장 신청을 받은 이날도 성명을 내고 황 회장의 퇴진을 주장했다.

출처: 한국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5&aid=0003962494




경찰, 불법 정치자금 후원 혐의 황창규 KT 회장 사전구속영장, 뉴스웨이

  1.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상품권깡 방식 활용 총 4억원 불법 후원회장 및 전현직 CR임원 총 7명 입건황창규 회장 “보고 받은바 없다” 일체 부인.
  2. 경찰이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이른바 ‘상품권깡’ 방식으로 3년6개월 가량 국회의원 99명에게 총 4억원이 넘는 불법 정치자금을 후원한 혐의로 황창규 KT 회장 등 총 7명을 입건하고 회장을 포함, KT의 CR부문 전현직 임원 4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3.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2014년 5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소위 상품권깡을 통해 4억4190만원의 현금을 19~20대 국회의원 정치후원회 계좌에 입금한 혐의로 황창규 KT 회장 등 7명을 입건하고 대관부서인 CR부문 전현직 임원 4명에 대해 사전 구속역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출처: 뉴스웨이: http://www.newsway.co.kr/view.php?tp=1&ud=2018061717271503216




황창규 KT 회장 구속영장, “해당 건에 대해 지시하거나 보고받은 적이 없다”, 환경일보

  1. 경찰이 황창규 KT 회장에 대해 정치자금법 등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 18일,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정치자금법 위반과 업무상 횡령혐의로 황 회장과 구모 사장, 맹모 전 사장·최모 전 전무 등 KT 전·현직 임원 4명의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3. 경찰청에 따르면 황 회장 등은 2014년 5월부터 작년 10월까지 법인자금으로 상품권을 사들인 뒤 되팔아 현금화하는 ‘상품권깡’ 수법으로 비자금 11억5000여만 원을 조성해 4억4190만원을 불법 정치후원금으로 쓴 혐의를 받는다.

출처: 환경일보: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272

KT 황창규 구속영장 “법 개정 로비 뒷돈”, 프라임경제

  1. [프라임경제] 경찰이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로 황창규 KT(030200)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전달한 혐의로 KT 전·현직 임원 7명을 입건하고, 황 회장을 비롯한 대관부문 임원 4명에게는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2. 정치자금법상 법인이나 단체는 정치자금을 기부할 수 없다는 점에서, 경찰은 KT가 자금 출처를 감추고자 이같은 수법으로 후원금을 낸 것으로 보고 있다.KT는 국회의원 후원회에서 ‘KT의 후원금’임을 알지 못할 것으로 우려, 입금한 CR부문 직원의 인적사항을 전달하기도 했다.
  3. 특히 이 과정에서 임원별 입금대상 국회의원과 금액을 정리한 계획까지 수립·시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황창규 KT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기위해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

출처: 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41992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웨이 환경일보 한국경제 연합뉴스 프라임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