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김태오 DGB금융 회장,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취임.

“김태오 DGB금융 회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취임, 스포츠경향

  1. DGB금융그룹은 3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제3대 DGB금융그룹 회장에 김태오 회장을 선임했다.
  2. 2011년 그룹 출범 후 첫 외부 출신 수장이 된 김 회장은 DGB Get Best(하나의 DGB, 신성장동력 창출, 신뢰받는 파트너, 일류 금융그룹)를 그룹 경영비전으로 제시하고 소통, 성과, 인재 3가지 큰 틀의 경영 의지를 밝혔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그는 대구 북구 칠성동 제2본점에서 취임식을 하고 “50년간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100년 비전을 꿈꾸자”고 말했다.
  3. 또 “최근 위기 속에서 시장은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도전과 경쟁을 요구한다”며 “책임 우선주의로 고통을 나누고 비전수립 전 과정에서 소통해 권위주의를 타파하겠다”고 강조했다.공정한 인사와 성과 보상, 폐쇄적 조직문화 탈피, 불법행위 근절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와 경영문화를 만들 것도 약속했다.비은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하이투자증권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전문 CEO 경영으로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경북 청도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회장은 1978년 외환은행에 입행해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하나 HSBC생명보험 대표이사를 거쳐 지난 10일 DGB금융지주 회장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스포츠경향: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44&aid=0000555182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취임…”소통·성과·인재 중시”, 연합뉴스

  1.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DGB금융지주 제공=연합뉴스]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DGB금융그룹은 3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제3대 DGB금융그룹 회장에 김태오 회장을 선임했다.
  2. 2011년 그룹 출범 후 첫 외부 출신 수장이 된 김 회장은 DGB Get Best(하나의 DGB, 신성장동력 창출, 신뢰받는 파트너, 일류 금융그룹)를 그룹 경영비전으로 제시하고 소통, 성과, 인재 3가지 큰 틀의 경영 의지를 밝혔다.
  3. 경북 청도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회장은 1978년 외환은행에 입행해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하나 HSBC생명보험 대표이사를 거쳐 지난 10일 DGB금융지주 회장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0120290




[인터뷰] DGB금융그룹 김태오 신임 지주회장…신뢰 회복에 사활 건다, 노컷뉴스

  1. =DGB금융그룹이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위해 외부 출신을 지주회장으로 선정했다고 본다.
  2. DGB금융그룹은 이를 철저히 분리하겠다.
  3. ◆ DGB금융그룹이 어떤 기업으로 거듭나길 원하나?.

출처: 노컷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3107566




하이투자증권 인수 급물살타나…DGB금융 김태오호, 종합금융 재도약 ‘시동’, 뉴스토마토

  1. 김태오 신임 DGB금융 회장은 조직 안정화를 중심으로 종합금융그룹으로 재도약한다는 방침이다.
  2. 현재 금융감독원은 작년 12월 DGB금융이 제출한 하이투자증권 자회사 편입 인가 신청서와 관련해 보완을 요구한 상태다.
  3. DGB금융 측은 지난 3월 만료된 하이투자증권 인수 주식매매계약(SPA) 기간을 존속시키는 데 힘을 쏟는 한편 이르면 내달 중 보완된 자회사 편입승인 심사서류도 제출할 예정이다.

출처: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27349

검찰의 강력한 채용비리 수사에 금융권 판이 흔들린다, 비즈니스포스트

  1. 검찰이 은행권 채용비리와 관련해 금융지주와 은행의 ‘윗선’을 정조준하면서 수사 결과에 따라 은행권의 물갈이 인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2. BNK금융그룹과 DGB금융그룹은 검찰의 채용비리 수사 여파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3. 검찰이 은행권 채용비리와 관련해 수사의 고삐를 놓지 않으면서 각 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의 행방도 불투명해지고 있다. 

출처: 비즈니스포스트: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84209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토마토 비즈니스포스트 노컷뉴스 연합뉴스 스포츠경향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