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일감몰아주기 해소,한화그룹 경영쇄신 추진.

“일감몰아주기 해소”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화, 일감몰아주기 해소 위해 ‘한화S&C-시스템’ 합병 추진, 뉴스핌

  1.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한화그룹이 한화S&C와 한화시스템간 합병 등 추가 일감 몰아주기 해소안을 곧 발표한다.
  2. 30일 재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한화S&C와 한화시스템간 합병 등 추가 일감몰아주기 개선안을 이르면 이번주 발표할 예정이다.
  3. 한화그룹은 현재 한화S&C와 한화시스템간 합병을 포함, 에이치솔루션의 한화S&C 지분율을 20% 아래로 낮추는 방안과 에이치솔루션과 (주)한화 합병, 한화S&C 상장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중이다.

출처: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180530000168




한화, 경영기획실 해체·일감몰아주기 해소…”책임경영 강화”(종합), 연합뉴스

  1.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캡처=연합뉴스]한화S&C·한화시스템 합병…에이치솔루션, 합병법인 지분 추가 매각개방형 사외이사 추천제 도입…컴플라이언스위원장에 이홍훈 전 대법관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화그룹이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경영쇄신 방안을 31일 내놨다.
  2. ‘일감몰아주기’ 논란 해소를 위해 한화S&C와 한화시스템을 합병하는 한편 그룹 경영기획실을 해체하고 개방형 사외이사 추천제도와 주주권익 보호 담당 사외이사 제도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3. 앞서 한화그룹은 지난해 일감몰아주기 해소 차원에서 한화S&C를 물적 분할 방식으로 에이치솔루션(존속법인)과 한화S&C(신설법인)로 쪼갰으며, 이후 에이치솔루션은 한화S&C의 지분 44.6%를 스틱인베스트먼트에 매각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0119402




한화, 한화S&C·한화시스템 합병…일감 몰아주기 해소, MBC 뉴스

  1. 한화그룹이 ‘일감 몰아주기’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한화S&C와 한화시스템을 합병하기로 했습니다.한화그룹은 한화S&C와 한화시스템이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승인했으며, 이에 따라오는 8월 새 합병법인인 한화시스템이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이번 합병으로 그룹 순환출자 고리의 중심이 되는 이에치솔루션은 합병법인의 지분 26.1%를 보유하게 되지만 지분 매각을 통해 14.5%까지 낮출 예정입니다.이에 따라 공정거래법상 일감 몰아주기 규제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한화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에이치솔루션은 김승연 회장의 세 아들인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와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 김동선 씨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김장훈 기자 (cooldude@mbc.co.kr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선택2018] 心부름X랩 부르기 이벤트 참여하기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출처: MBC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214&aid=0000841881




한화그룹 “일감몰아주기 해소” 경영쇄신 추진, 프라임경제

  1. [프라임경제] 한화그룹이 일감몰아주기 해소, 이사회 중심 및 계열사 독립 책임 경영 강화 방안을 통한 경영쇄신을 추진한다. 한화S&C와 한화시스템은 각사 이사회결의를 통해 합병을 추진하기로 합의했으며, H솔루션의 경우 일감몰아주기 해소 차원에서 합병회사 지분 일부를 외부 투자자에게 추가로 매각한다.
  2. 한화그룹은 계열사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개방형 사외이사 추천제도를 도입해 독립성을 강화하고, 상생경영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이사회 내 위원회 제도를 활성화한다. 한화그룹은 이런 방안을 통해 지난해 10월 한화 S&C 지분매각 이후 일감몰아주기 해소를 위한 추가적 걸음을 내디뎠다.
  3. 더불어 계열사 이사회 중심경영과 ‘주주권익 보호’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경영쇄신을 실행할 예정이다.한화그룹 관계자는 “향후에도 일감몰아주기 완전 해소 및 계열사·이사회 중심경영 강화로 주주 및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투명경영 및 준법경영은 물론, 사회적 책임 완수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화S&C-한화시스템 합병 ‘공정거래법 취지 부응’우선 한화S&C와 한화시스템은 31일 오전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간 합병을 의결하면서 오는 8월 ‘한화시스템’이라는 사명의 합병법인을 출범한다. 양사는 이를 위해 별도 외부 회계법인 ‘가치 평가’를 통해 ‘1대 0.8901(한화시스템 : 한화S&C)’이라는 합병 비율을 도출했다.

출처: 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418240

한화그룹, 이사회 중심-계열사 독립 경영 추진…’일감몰아주기 해소 목적’, 톱스타뉴스

  1. [김노을 기자] 한화그룹이 이사회 중심 경영 및 계열사 독립·책임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2. 아울러 한화그룹은 각 계열사의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개방형 사외이사 추천제도를 도입, 사외이사의 독립성을 강화키로 헀다. .
  3. 한화그룹은 이사회 중심 경영 및 계열사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그룹 경영기획실을 해체하고, 최상위 지배회사인 ㈜한화가 그룹을 대표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출처: 톱스타뉴스: http://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21360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톱스타뉴스 MBC 뉴스 연합뉴스 프라임경제 뉴스핌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