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정봉주 민주당 복당,…서울시장·재보궐 중 고심.

“정봉주 민주당 복당”에 대해 알아볼게요!!!!

민주당 복당 정봉주, “감옥만 9번 오갔다” 무슨 말?, 뉴스컬처

  1. (뉴스컬처=우수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복당 소식을 전한 정봉주 전 의원의 남다른 자신감이 재조명 된다.
  2. 한편, 정봉주 전 의원은 7일 더불어민주당 복당을 선언하며 정치적 재개의 포문을 열었다.
  3. [출처:시선뉴스] 민주당 복당 정봉주, "감옥만 9번 오갔다" 무슨 말?원문보기: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620

출처: 뉴스컬처: http://www.newsculture.tv/sub_read.html?uid=122109&section=sc223




정봉주, 민주당 복당…“10년 만에야 MB 진실 찾아”, 경향신문

  1.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 / 김창길 기자정봉주 전 의원(58)이 7일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하며 정치 일선 복귀를 선언했다.정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민주당으로 돌아왔다”면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이루고자 하는 시대정신을 지키고 실천하는데 당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정 전 의원은 이날 “10년 만에 역사는 비로소 진실을 찾아가고 있다”면서 “MB(이명박 전 대통령)는 검찰 포토라인에 서는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
  2. 정 전 의원은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경선 도전 또는 8월 전당대회 출마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정 전 의원은 이날 회견에서 “그때(2007년) 제가 주장했던 내용은 거의 모두 사실로 밝혀지고 있다”면서 “촛불 시민혁명 덕분에, 10년 간 묶여있던 사슬로부터 해방됐고 다시 현실정치에 돌아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그는 “지금 다시 돌아가는 현실정치에서 저는 한없이 부족하고 나약하기 때문에 당의 도움과 문재인 정부의 지원을 절대적으로 원하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다시 제 스스로 설 수 있는 체력이 회복될 때 민주당을 짊어지겠다”고 밝혔다.정 전 의원은 또 “당이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그 마지막 전선에 굳건히 버티고 서 있겠다.
  3.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온 몸을 던져 지켜내겠다”면서 “저의 정치 일선의 복귀로 당은 활력을 찾고, 사람 사는 세상이 한발 더 가까워지길 바라는 심정”이라고 전했다.<정환보 기자 botox@kyunghyang.com>▶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 [인기 무료만화 보기]©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향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2&aid=0002849175




정봉주 민주당 복당…”서울시장·재보궐 중 고심”, 노컷뉴스

  1. 섹션을 끌어 메뉴 순서를 바꿔 보세요.
  2. 저장.
  3. 섹션 바로가기 닫기.

출처: 노컷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79&aid=0003065148




‘민주당 복당’ 정봉주 “서울시장·재보궐 중 고심 …MB 구속 되면 재심 청구”, 동아일보

  1. 사진=SBS.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또는 서울지역 재보궐 선거에 출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정봉주 전 의원은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장 복당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정 정 의원은 “저는 영원한 민주당원으로 촛불 시민혁명의 결과로 10년간 묶여있던 사슬로부터 해방돼 현실정치로 돌아왔다”며 “20대에 첫 발을 내디뎠던 초심에서 다시 시작해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이루고자 하는 시대정신을 지키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 앞서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힌 정 전 의원은 “출마는 하지만 당의 입장과 처한 환경을 고려해 당에서 어떤 재료로 저를 쓸지 상의를 해봐야 한다”며 “당과 의논해서 중앙정치와 중앙정부를 돕는 쪽에서 지방선거를 나가는 게 좋을지, 아니면 원내 1당을 사수하며 재보궐 선거에 나가는 게 좋을지 종합적으로 판단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3. 정 전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를 위해 민주당 경선에 나가려면 복당해야 한다.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3127024

‘민주당 복당’ 정봉주 “MB, 구속·중형 피하기 어려울 것”, 더팩트

  1. 정봉주(왼쪽에서 세번째) 전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복당을 공식 선언하고 있다.
  2. 이로 인해 2022년까지 피선거권이 박탈됐다.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이루고자 하는 시대정신을 지키고 실천하는데 당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20대 처음 발을 내딛었던 민주화 운동 정신, 초심으로부터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정 전 의원은 “당이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그 마지막 전선에 굳건히 버티고 서 있겠다.
  3.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온 몸을 던져 지켜내겠다”며 “그것이 지금의 시대정신이며 국민이 진심으로 행복해지는 세상을 여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각오를 다졌다.여당 내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분류되는 그는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원권을 회복하게 되면 그 다음에 출마 여부에 대해 밝힐 생각”이라며 “보궐 선거에 나가는 것이 좋을지 지선에 나가는 것이 좋을지 당 지도부와 상의해서 당에 누가되지 않게 도움이 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을 생각”이라고 강조했다.정 전 의원은 자동차부품회사 다스(DAS) 실소유주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 대상에 놓인 이 전 대통령이 구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출처: 더팩트: http://news.tf.co.kr/read/ptoday/1714409.htm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컬처 동아일보 노컷뉴스 더팩트 경향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