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 전당원투표로 합당 의결.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에 대해 알아볼게요!!!!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 중재파 회동…”꼼수” 반발, MBC 뉴스

  1. [뉴스데스크]◀ 앵커 ▶이번 주 일요일로 잡혀 있던 국민의당 전당대회를 안철수 대표가 갑자기 취소했습니다.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절차였는데요.지난번에는 당규를 바꾸더니 이번엔 당헌까지 바꾸겠다는데, 갈수록 복잡합니다.김경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당이 오는 4일로 예정했던 전당대회를 전격 취소했습니다.
  2. 전당대회 참석자 즉 대표당원의 당적문제가 불거진 걸 취소 이유로 들었습니다.
  3. [안철수/국민의당 대표]”몇천 명 수준의 대표당원들의 의사를 묻는 것이 아니라, 우리 28만 명 당원들의 의사를 묻는 전 당원 투표를 거쳐서 제대로 그것을 물어보겠다는 그런 취지입니다.”반대파는 안철수 대표가 정당한 절차를 통한 합당이 어려워지자, 계속해서 편법과 꼼수를 통한 무리수를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장정숙/국민의당 의원(통합반대파)]”안철수 대표가 불법 합당을 강행하면 할수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법부, 그리고 국민의 가혹한 심판만 가중될 것임은 자명하다.이런 반발 속에 안철수 대표는 오는 13일 바른정당과의 통합 전당대회 직후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MBC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214&aid=0000802442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안철수, 결국 ‘당헌’까지 개정, 데일리안

  1.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전 당원투표를 발표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당무위원회를 통해 당헌 개정을 강행했다.
  2. 중앙위는 당헌 제5조(전당원투표)와 정당법 제19조(중앙위원회의 기능과 권한) 등의 개정을 의결할 방침이다.국민의당의 합당과 해산은 전당대회에서 의결할 수 있게 돼 있다.
  3. 전당대회 대신 중앙위를 통해서도 합당과 해산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2월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전 당원투표 실시를 결정하기 위해 열린 제9차 당무위원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기위해 발언석으로 이동하고 있다.

출처: 데일리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119&aid=0002237341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 전당원투표로 합당 의결, 여성신문

  1.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2. © 뉴시스ㆍ여성신문국민의당이 오는 2월4일로 예정됐던 ‘바른정당 통합 의결’ 전당대회를 취소했다.
  3. 대신 전당원투표를 진행, 투표 결과를 중앙위원회에서 추인하는 방식으로 통합을 의결하기로 했다.안철수 대표는 31일 여의도 당사에서 당무위원회를 열고 재적 60명 가운데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당원투표와 중앙위 의결 방침을 개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전당대회 고유 권한이던 당의 해산 및 합당에 관한 의결권을 ‘전당대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중앙위에 위임하도록 한다는 게 이날 의결된 당헌 개정안의 골자다.전당원투표에 규정된 당원의 투표권 범위에 ‘전당대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당의 합당과 해산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용 역시 개정안에 담겼다.애초 4일 23곳에서 분산해 개최하려고 했던 전대는 취소하고, 대신 중앙위를 열어 이 같은 당헌 개정안을 통과시키겠다는 것이 이번 당무위의 결정사항이다.현재는 5일에 전당원투표를 하고, 11일에 다시 중앙위를 열어 이를 추인하는 방안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runjjw@womennews.co.kr).

출처: 여성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310&aid=0000063848




국민의당 ‘2·4 통합 전당대회’ 취소에 박지원, “안철수쇼, 아프리카 독재국가 수준”, 투데이신문

  1.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 브리핑룸에서 당무위원회 의결사항과 관련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국민의당이 결국 오는 2월 4일로 예정된 통합 전당대회를 취소했다.
  3. 한편 이에 대해 통합 반대파인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라니 역시 안철수쇼는 가히 아프리카 독재국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출처: 투데이신문: http://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074

국민의당, 전당대회 취소하고 합당 전당원투표로 대체, 뉴스1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318033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1 여성신문 MBC 뉴스 데일리안 투데이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