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미국 우선주의,다보스 찾은 트럼프 “ 미국 혼자라는 뜻 아냐”.

“미국 우선주의”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보스 찾은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미국 혼자라는 뜻 아냐”, 서울경제

  1. [서울경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연차총회에서 ‘미국 우선주의’가 ‘미국 고립주의(America alone)’라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했다.포럼 참석 전 외국산 세탁기, 태양광 제품 세이프가드(긴급 수입제한 조치)로 무역전쟁의 포문을 연 그는 이날 폐막연설에서 자신은 미국 우선주의가 미국 혼자 간다는 뜻은 아니라면서도 내내 미국 우선을 강조했다.
  2. 미국은 비즈니스를 개방하고 있고 다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취임 1년을 맞은 자신의 성과를 자랑하기도 했다.시리아, 이라크에서 이슬람국가(IS)에 빼앗겼던 땅도 미군의 지원으로 거의 100% 되찾았다고도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5분간 연설에서 강한 미국, 번영하는 미국이라는 단어를 여러 차례 쓰면서 자신의 취임 성과를 홍보했고, 미국 고립주의가 아니라면서도 미국이 강해지면 세계도 발전할 것이라는 식으로 결국 ‘미국 우선주의’에 방점을 찍었다.동등한 위치에 선 각국의 협력과 공동의 이익을 위한 노력 등 각국 정상이 국제무대에서 언급하는 최소한의 수사도 전혀 없었다.
  3. 논란이 됐던 보호무역과 관련해 “미국은 자유무역을 지지한다”면서도 “자유무역은 공정한 룰을 갖춰야 한다”고 말해 세계무역기구(WTO) 체제에서 이뤄지는 자유무역 시스템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그는 또 “미국은 더는 불공정 교역에 눈 감지 않겠다”며 회의장을 메운 전 세계 기업인과 금융인, 정치인들에게 교역전쟁을 위협했다.[사진=연합뉴스]/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서울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11&aid=0003208405




미국 우선주의, ‘가상현실이 아닌 듯”… 무엇이 ‘득’인가, 기호일보

  1. 트럼프는 미국내에서 상황이 좋지 않다.
  2.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등으로 위기를 맞기도 했었다.
  3. 이는 트럼프의 이민정책과 관련이 깊은데, 연방정부 셧다운과 관련해 할리우드 배우들이 ‘트럼프 반대’ 시위를 한 바 있어 재조명되고 있다.그동안 배우 조지 클루니, 영화감독 마이클 무어, 배우 스칼렛 요한슨, 줄리안 무어, 모델지지 하디드 등은 트럼프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출처: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734840




다보스 찾은 트럼프 “미국 우선, 미국 혼자라는 뜻 아냐”, 연합뉴스

  1. “미국 우선은 세계에도 도움…자유무역 지지하지만 공정해야”(다보스=연합뉴스) 이광철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미국 우선주의’가 ‘미국 혼자(America alone)’라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했다.
  2. 미국은 비즈니스에 문호를 개방하고 있고 다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취임 1년을 맞은 자신의 성과를 자랑하기도 했다.다보스 찾은 트럼프 [AP=연합뉴스]논란이 됐던 보호무역과 관련해 “미국은 자유무역을 지지한다”면서도 “자유무역은 공정한 룰을 갖춰야 한다”고 말해 세계무역기구(WTO) 체제에서 이뤄지는 자유무역 시스템에 대한 불만도 드러냈다.
  3.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이 발전하면 세계도 따라서 발전하게 된다”며 미국 우선주의가 세계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펼쳤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9840271




[다보스포럼]트럼프, 폐막연설서 “미국우선주의가 세계에 도움될 것”, 아시아경제

  1.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가 ‘미국 혼자(America alone)’의 의미가 아니라고 말했다.영국 일간 가디언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취임 직후부터 보호무역정책을 본격화하며 국제 ·통상질서를 뒤흔든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에서 폐막식 기조연설자로 나서 “미국이 발전하면 세계도 따라서 발전하게 된다”며 미국 우선주의가 세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는 “미국은 자유무역을 지지한다”고도 강조했다.
  2. 무역적자를 이유로 주요 협정의 재협상 및 파기 의지를 내비쳤던 기존의 입장을 반복한 것이다.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다보스에서 진행된 CNBC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던 것처럼 미국이 재협상에서 보다 유리한 조건을 확보할 수 있다면 지난해 탈퇴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복귀를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도 재차 확인했다.
  3. 백악관이 앞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밝혔던 대로 트럼프 대통령이 다보스포럼 기간 미국의 경제적 이익을 위한 ‘최고 영업사원(best salesman)’으로 변신한 셈이다.북핵 위협과 관련해서는 대북제재 압박을 최대로 가해야한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출처: 아시아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277&aid=0004166867

‘美세일즈맨’ 된 트럼프…공정무역·美우선주의 강조(종합), 뉴스1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폐막 연설을 하기 직전 청중들을 바라 보고 있다.
  2. © AFP=뉴스1다보스포럼 폐막연설…”美 투자하기 완벽한 때”‘한반도 비핵화’ 위한 북한 압박기조 유지 촉구(서울=뉴스1) 김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노선을 재차 확인했다.
  3.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스위스 휴양도시인 다보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의 폐막 연설에서 “나는 항상 미국을 우선하겠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3172027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1 아시아경제 서울경제 기호일보 연합뉴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