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준서 이유미 징역 2년 구형,검찰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이유미에 징역 2년 구형.

“이준서 이유미 징역 2년 구형”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찰,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이유미에 징역 2년 구형, 중앙일보

  1.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에 대한 ‘취업특혜 의혹 제보조작’ 혐의로 구속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왼쪽)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오른쪽)이 12일 오후 한 호송차를 타고서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에 도착해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
  2. 문재인 대통령 아들의 취업 특혜 의혹을 조작한 혐의로 구속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가 29일 오후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에서 구치소로 향하는 차로 향하고 있다.
  3. 이 전 최고위원은 이에 앞서 이씨에게 “이번 건만 잘 해결되면 국민의당 청년위원장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5&aid=0002777145




검찰,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이유미에 징역 2년 구형(속보), 연합뉴스

  1. 섹션을 끌어 메뉴 순서를 바꿔 보세요.
  2. 저장.
  3. 섹션 바로가기 닫기.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721121




검찰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이유미 징역 2년 구형, 연합뉴스TV

  1. 검찰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이유미 징역 2년 구형검찰이 오늘(30일) 서울 남부지법에서 열린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 결심 공판에서 이준석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과 이유미 씨에게 각각 징역 2년을 구형했습니다.검찰은 “이들이 ‘문재인 후보의 아들이 특혜채용됐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기도 전에 공표한 것으로 죄가 가볍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2. 이 씨 등은 문재인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취업특혜 제보를 조작하고 공표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검찰은 또 불구속 기소된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 김성호 전 의원과 부단장 김인원 변호사에게 각각 징역 1년을 구형했습니다.
  3.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채널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2&aid=0000290354




검찰, ‘제보 조작’ 국민의당 이유미·이준서에 징역2년 구형, 경향신문

  1.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해서는 “(조작된 제보가) 처음에 만들어질 때 이유미씨와 적극 상의했고, (조작된) 자료를 최초로 접하고 아무 확인 없이 김성호 전 의원, 김인원 변호사에 넘겨 기자회견을 하게 했다”고 설명했다.앞서 대선 당시 당원이던 이씨는 대선 직전 남동생에게 준용씨의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 동료를 연기하게 해 준용씨가 취업특혜를 받은 정황이 있는 것처럼 녹음파일을 만들고, 카카오톡 캡처 화면을 조작해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넘긴 혐의로 지난 7월 재판에 넘겨졌다.
  2. 대선 당시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2030희망위원회 위원장이던 이 전 최고위원은 대선을 앞둔 지난 4월 27~30일 이유미씨에게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을 뒷받침할 녹취록을 구해오라고 수차례 요구한 뒤 이씨에게서 받은 조작된 카카오톡 대화 캡처 화면과 녹음파일을 추진단에 넘겨 공개되도록 한 혐의로 기소됐다.김 전 의원과 김 변호사는 제보 내용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대선 직전인 지난 5월 5일과 7일 두 차례 기자회견을 열고 조작된 증거를 공개하면서 특혜채용 의혹을 제기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재판에 넘겨졌다.
  3. 검찰은 “피고인들이 기자회견에서 단순한 의혹 제기가 아니라 마치 특혜채용이 진실로 입증된 것처럼 기자들을 통해 국민에게 공표했다”며 “피고인들은 마치 이유미 피고인에게 속은 것처럼 말하고 있지만, 사실 확인을 위한 노력을 다했다고 볼 수 없다”고 밝혔다.검찰은 김 전 의원과 김 변호사에 징역 1년을 구형한 데 대해 “직접 조작하지는 않았지만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씨, 이 전 최고위원보다는 가담 정도가 낮다고 봤다”고 밝혔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재판에서 이유미씨는 줄곧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다.

출처: 경향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2&aid=0002835576

[뉴스브리핑] ‘제보 조작’ 이유미·이준서 징역 2년 구형, JTBC

  1. ‘제보 조작’ 이유미·이준서 징역2년 구형검찰이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의 주범자로 지목된 이유미 씨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해서 각각 징역 2년을 구형했습니다.
  2. 고속도서 고니 피하려다 추돌…2명 부상어제 오후 7시쯤 중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중부 3터널 부근을 달리던 41살 강모 씨의 승용차가 급제동을 하자 뒤따르던 트럭이 피하지 못하고 추돌합니다.
  3. 내일부터 음주운전 특별단속…동승자도 처벌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내일부터 내년 1월까지 두 달 동안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출처: JTBC: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37&aid=0000168958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JTBC 경향신문 연합뉴스 중앙일보 연합뉴스TV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