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무안공항 경유한다,윤장현 광주시장 호남고속철 무안공항경유 합의 환영.

“무안공항 경유한다”에 대해 알아볼게요!!!!

광주시장·전남지사 “KTX 무안공항 경유 환영·감사”(종합), 연합뉴스

  1.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정부의 호남고속철도 2단계 경유 결정에 광주·전남 자치단체장들도 반색했다.
  2.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은 30일 입장문을 내고 “정부가 그동안 전남도가 강력히 건의해온 대로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을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것으로 공식 발표했다”며 “이로써 무안공항이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환영했다.이재영 권한대행 이 권한대행은 “그동안 힘을 모아준 도민, 도의회, 지역 국회의원, 지역민의 뜻을 살펴 대승적 결정을 해준 국토부 등 정부 부처에도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2단계 노선이 조기 개통되도록 정부와 더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3. 윤 시장은 “호남선 KTX의 무안공항 경유는 지역균형발전, 충청·전북·광주권의 공항 접근성 제고, 무안공항 활성화를 위해 시급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윤장현 광주시장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도 입장글을 내고 “지역을 위한 일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협치의 길을 열어준 두 당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720785




11년 굴곡 KTX 무안공항 경유 기대 효과는…광주·무안공항 통합 탄력, 뉴시스

  1. mirage@newsis.com `호남홀대론’ 시달린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총리 합작품 민주당-국민의당 협치…서남권 거점공항 육성 접근성 개선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호남 고속철 무안공항 경유 노선이 확정됐다.
  2. 지난 2006년 8월 국토교통부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고시, 그해 9월 무안국제공항 경유 노선 건의 이후 11년만이다.
  3. 하지만 그해 9월 전남도가 무안국제공항 경유를 건의했고 2012년 결국 기본계획 변경 고시로 광주 송정~무안국제공항~목포 72.2㎞ 구간, 3조 1536억원 투입, 20.5분 경과안으로 수정됐다.

출처: 뉴시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8318236




민형배 광산구청장 “호남KTX 무안공항 경유 여야 합의 환영”, 아시아경제

  1. 민형배 광산구청장[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은 30일 입장글을 내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호남KTX 무안국제공항 경유와 관련 예산 반영 합의를 환영했다.민 구청장은 “협치로 길을 열어준 두 당 ‘호남KTX 공동정책협의회’에 경의를 표한다”며 “지역을 위한 일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2. 나아가 두 당의 공조가 가져올 파급효과가 호남권을 넘어선다는 사실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반겼다.민 구청장은 이어 ▲광주 군공항과 평동 포사격장 이전 ▲한전공대 내용 ·역할 확정과 입지 선정 등을 거론하며 “두 당의 연대와 협력이 지역 현안을 푸는 중요한 열쇠다”며 “이번 정책협의를 계기로 수많은 ‘협치의 길’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소망했다.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네이버 채널에서 아시아경제 구독하기(클릭)▶ 양낙규의 ‘군사이야기’ ▶ #아시아경제 페이스북.

출처: 아시아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4130270




윤장현 광주시장, 호남고속철 무안공항경유 합의 환영, 노컷뉴스

  1. [광주CBS 김삼헌기자](사진=자료사진)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성명을 내고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호남선KTX 2단계 노선의 무안공항 경유에 뜻을 모으고 관련 사업비를 내년 예산에 반영키로 합의한 것을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윤 시장은 “집권 여당과 국민의당이 손을 맞잡고 지역민의 여망을 받든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바람직한 상생과 협치의 모델로 평가한다”며 “정부는 이번 합의를 받아들여 현재 검토 중인 정부안을 백지화하고 조기추진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윤 시장은 “광주시는 앞으로도 무안공항이 국토 서남권, 나아가 대한민국이 세계로 나아가는 열린 창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나누고 정부와 정치권, 전남도 등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gondang@hanmail.net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노컷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3039626

박지원 “호남고속철 무안공항 경유 조속히 확정해야”, 뉴스1

  1. /뉴스1 © News1국토부에 주문…”보성~목포 간 노선 전철화 필요”(목포=뉴스1) 박영래 기자 =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30일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호남고속철 2단계사업(광주송정~목포)의 무안국제공항 경유노선을 조속히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것”을 국토교통부 차관에게 주문했다.
  2. 이에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호남고속철 2단계 노선은 빠른 시일 내에 결정이 있을 것이고, 결정이 되면 내년 상반기 중에 계획을 수립해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박 전 대표는 또 부산~목포 간 남해안철도 사업 구간 중 유일하게 전철화가 안 되고 있는 보성~목포 간 노선의 전철화 필요성도 역설했다.
  3. 그런데 보성~목포 구간은 작년부터 철도건설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전철화는 계획도 잡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부산에서 목포까지 동서를 잇는 남해안철도는 전 구간이 전철화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에 대해 손 차관은 “부산~목포 간 철도 구간 중 전철화 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섞여 있게 되면 노선운영에 상당한 비효율이 초래된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307524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1 아시아경제 노컷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