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박원순 국정원,[전문]박원순 서울시장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MB 검찰에 고소”.

“박원순 국정원”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원순 “국정원 ‘박원순 제압’은 서울시민을 향한 제압”, 서울경제

  1. MB·원세훈 전 국정원장 상대 고소장 접수 예정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에 참석해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2. /연합뉴스[서울경제]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해서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
  3. 박 시장은 TF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이 전 대통령 측이 현 정부의 과거사 조사에 대해 정치보복이라는 반응을 보인 것에 “국정원의 여러 문건이 드러났는데 이게 원세훈 전 원장은 꼬리 자르기”라면서 “오히려 그 위에 직접 보고가 된 것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서울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1&aid=0003115272




[속보] 박원순 서울시장,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 檢 고발, 중앙일보

  1.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 등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하겠다고 밝혔다.박원순 서울시장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핵심 시정목표로 내걸고 관련 정책을 추진해왔다.
  2. 이에 국정원의 담당 부서는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으로 불리는 ‘서울시장의 좌편향 시정운영 실태 및 대응방안’ 문건을 작성해 원 전 국정원장에게 보고하고 심리전단 등에 배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3. 박 시장은 “저와 제 가족 뿐만아니라 청년 실업자 제압, 비정규직 노동자, 서울시민을 향한 제약 등 그동안 제 자신과 제 가족에 대한 근거없는 음해와 댓글로 공격을 일삼았다”며 “종북좌파라는 딱지와 낙인, 아들에 대한 병역 의혹 제기, 대기업에 기부를 강요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박원순 제압문건’을 작성한 국정원과 이 전 대통령을 비판했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5&aid=0002755759




박원순 ‘국정원’ 개입 전…이명박 전 대통령이 4년 월급 준 사연은, 헤럴드경제

  1. 이명박 전 대통령은 서울시장 재임시절 박원순 당시 변호사가 설립한 ‘아름다운 재단’에 4년 동안 급여 전액을 기탁했다.
  2.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시장 재임당시 ‘아름다운 재단’ 명예 고문이었다.박원순 당시 변호사는 2009년 8월 ‘프레시안’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과) 개인적으로 친했다.
  3. 그래서 명예고문으로도 모셨고, 행사도 여러 차례 참석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그러나 이후 박원순 시장은 이명박 정부의 정책을 대놓고 비판하기 시작했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6&aid=0001292652




박원순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MB 검찰에 고소”(종합), 연합뉴스

  1. 박원순 “MB 검찰에 고발”(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에 참석해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2. srbaek@yna.co.kr”원세훈 전 원장은 꼬리자르기…그 위에 직접 보고가 된 것”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에 이명박·원세훈 상대 고소장 제출 예정(서울=연합뉴스) 강병철 서혜림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이명박(MB)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
  3. 이어 “이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의 본질을 훼손했다”면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원순 “MB 검찰에 고발”(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에 참석해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555413

[전문]박원순 서울시장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MB 검찰에 고소”, 경향신문

  1. 박원순 서울시장(61·사진)은 19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해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박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적폐청산TF(태스크포스)에 참석해 “권력을 남용해서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는 이런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면서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위한 일”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박 시장은 “문화계 블랙리스트도 마찬가지다.
  2. 국정원은‘좌파 연예인 정부 비판활동 견제 방안’,‘좌파 문화·예술단체 제어·관리 방안’ 등을 일일 청와대 주요요청 현황’에 따라 보고했음이 드러났다”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의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의 본질을 훼손했다”고 말했다.
  3. 이명박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의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의 본질을 훼손했습니다.

출처: 경향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2&aid=0002819607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헤럴드경제 서울경제 경향신문 연합뉴스 중앙일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