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허리케인 어마, 5등급으로 격상… 플로리다주 주민 긴급대피령.

“허리케인 어마”에 대해 알아볼게요!!!!

하비 저리가라… 어마어마한 허리케인 ‘어마’, 조선일보

  1. 최강 5등급으로 강도 세져… 최고 시속 280㎞ 강풍 예상미국 플로리다 비상 사태 선포허리케인 ‘하비’가 미국 텍사스주를 강타한 데 이어 그보다 더 강한 허리케인 ‘어마(Irma)’가 카리브해에서 미 동남부로 북서진하고 있어 미 재난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고 AP통신 등이 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2. AP통신에 따르면 ‘어마’는 최고 풍속이 시속 280㎞에 달하는 5등급(1~5등급 중 최고 등급) 허리케인으로 커진 상태이다.
  3. 어마는 최고 풍속이 시속 280㎞에 달하는 5등급 허리케인이다.

출처: 조선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23&aid=0003311204




허리케인 어마, 5등급으로 격상… 플로리다주 주민 긴급대피령, 머니S

  1. /사진=뉴시스(AP 제공)허리케인 ‘어마'(Irma)가 최고등급인 5등급으로 격상되자 미국 플로리다주 당국이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렸다고 외신 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허리케인 어마의 길목에 위치한 플로리다주 지역 정부들은 잇따라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발효했다.릭 스코트 플로리다주지사는 67개 주에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전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충분한 시간과 물자, 융통성 있는 대응”으로 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명령했다.
  2. 기메네스 시장은 “이번 허리케인 어마는 너무 강력해 행동을 빨리 취했다”며 주민들에게 적어도 3일치 물과 식량을 준비해서 대피에 나서라고 당부했다.앞서 미 기상청은 허리케인 어마를 5등급으로 격상했다.
  3. 허리케인 어마는 이날 GMT 12시 기준 과테말라 안티구아 동쪽으로 440㎞ 떨어진 부근에 위치했다.

출처: 머니S: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417&aid=0000268595




허리케인 어마 5등급 격상, 플로리다 주민 긴급대피령, 뉴스1

  1. WP 갈무리(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허리케인 ‘어마(Irma)’가 최고등급인 5등급으로 격상되자 플로리다주 당국이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렸다고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허리케인 어마가 가는 길목에 위치한 플로리다주의 지역 정부들은 잇따라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리고 있다.
  2. 기메네스는 270만 명의 주민들에게 수요일부터 대피하라고 권고했다.기메네스 시장은 “이번 허리케인은 너무 강력해 행동을 빨리 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3. 5일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는 어마가 이날 GMT 12시(한국시간 오후 9시) 기준 카리브해에 인접하면서 “극단적으로 위험한” 카테고리 5등급으로 위력이 커졌다고 전했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2928677




칼럼-허리케인 ‘하비(Harvey) 어마(Irma)’로 본 환경재앙, 경남도민신문

  1. 우리는 탄소오염이 기후변화와 거대한 태풍, 타이푼, 허리케인 및 다년에 걸친 가뭄과 같은 극단적인 기상현상을 주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탄소오염이 대기 중에 계속 증가함으로서 해수면 상승과 해수면 온도상승에 기여하고 있고, 이러한 기후변화가 우리의 생명과 건강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미 환경보호청은 복구에 나선 주민에게 장갑과 마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는 등 폭풍과 홍수에 이어 인명재산피해와 유독성 물질의 환경오염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이 문화생활을 위한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댓가로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발생, 환경재앙으로 되돌아오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출처: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49593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 美 플로리다 향한다,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미국 플로리다 해안을 향해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가 다가가고 있어 일대에 비상사태가 선포됐다.미 국립해양대기국(NOAA)에 따르면 ‘어마’는 현재 풍속등급 분류상 최고등급인 ‘5등급’으로 발달했다.
  2. 이번 주말쯤 플로리다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5등급은 최고 풍속이 시속 157마일(253㎞) 이상인 초강력 허리케인으로 앞서 미 텍사스를 휩쓴 ‘하비’도 진행 경로상 최고등급은 4등급에 그쳤다.
  3. [사진=미 국립해양대기국(NOAA)]카리브해 연안 국가들에는 경계령이 내려졌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16&aid=0001286672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머니S 경남도민신문 뉴스1 조선일보 헤럴드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