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김상곤 청문회,나경원 세월호 배지 패용에 쓴소리…金 답변은?.

“김상곤 청문회”에 대해 알아볼게요!!!!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연합뉴스

  1. 전문보기: http://yna.kr/UdR_6K6DAA3■ 트럼프, 文대통령 환영만찬서 “북한·무역 등 논의할 것”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 부부 공식 환영 만찬에서 북한 문제와 무역 등을 주제로 논의할 뜻을 밝혔다.
  2. 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가 도덕성이나 이념적 중립성 등에서 교육부 장관직을 수행하기에는 자격 미달이라며 사퇴를 촉구했으나, 여당 의원들은 야권이 자질 검증보다는 정치 공세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방어막을 쳤다.전문보기: http://yna.kr/2eR_6KbDAAP■ 여야3당 원내대표 회동…與 “추경하자”·野 “부적격인사 철회”추가경정예산안 처리에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3당 원내대표가 30일 만나 추경 등 현안 처리 방안을 논의했으나 입장차만 확인하는 데 그쳤다.
  3. 통계청이 30일 발표한 ‘5월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지난달 전체 산업생산은 전월보다 0.3% 줄었다.전문보기: http://yna.kr/T9RW6KWDAAy■ 檢, 미스터피자 ‘치즈통행세’ 정조준…거래업체 등 2곳 압수수색’갑질 논란’에 휩싸인 미스터피자의 불공정거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본사에 이어 관련 업체를 추가 압수수색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01&aid=0009375556




나경원, 김상곤 세월호 배지에 “연평해전 죽음도 기리는 마음 가져야”, 조선일보

  1. 나경원./조선일보DB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30일 ‘세월호 리본 배지’를 달고 인사청문회에 임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게 “대한민국 국가를 지키고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주는 죽음에 대해 잘 예우해주는 것을 다시 생각해 달라”고 했다.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오늘 세월호 배지를 달고 왔다”고 지적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그는 “세월호 아이들 죽음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
  2. 우리가 안타까워야 할 죽음이 참 많다”며 “어제 연평해전 15주년이었는데 6명의 아이들이 죽었다.
  3. 다음날 월드컵 결승전이란 이유로 당시 정부의 대통령은 일본으로 출국했다”고 했다.이어 “당시 원래 5일장의 장례를 3일장으로 줄이라고 하고, 충무무공훈장도 을지무공훈장으로 강등 수여했다”며 “제2연평해전에서 죽은 장병 사망보상금은 3000만~5700만원 정도인데 반해 세월호 배상금은 4억6000만원이었다”고 말했다.나 의원은 “세월호 배지를 단 것처럼 연평해전에 대해서도 같이 기리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며 “죽음에 대해 우리가 무엇을 더 중요시해야 할지, 올바른 국가관을 아이들이 갖고 대한민국을 위해 애들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제대로 된 교육을 해 달라”고 했다.이에 김 후보자는 “이 노란 배지는 아이들의 희망을 상징하는 국제적 배지”라며 “세월호 사고 직전까지 교육감을 한 사람으로서 우리 단원고 학생들이 그렇게 희생된 것에 대해 지금도 가슴 아프게 생각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밝고 행복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제가 이 배지를 패용했다”고 답했다.그는 이어 “연평해전과 천안함 폭침과 관련해서는 교육감 당시 애도했다”며 “순국에 대해 존경의 염을 여러 차례 표현했다”고 밝혔다.[손호영 기자 muse@chosun.com][조선닷컴 바로가기]-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조선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3&aid=0003293129




청문회 전희경 의원,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에게 “이 자리에 있어선 안된다.”, 뉴스타운

  1. ▲ 유튜브 전희경 저장소 캡처사진 ⓒ뉴스타운.
  2. ▲ 유튜브 전희경 저장소 캡처사진 ⓒ뉴스타운.
  3. ▲ 유튜브 전희경 저장소 캡처사진 ⓒ뉴스타운.

출처: 뉴스타운: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0786




송영무·김상곤·조대엽, 청문정국 또 고비, 아이뉴스24

  1. 야당의 반발→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불발→대통령의 임명 강행 수순이 반복될 경우 여야 대치가 다시 고조되면서 6월 임시국회와 마찬가지로 7월 임시국회도 빈 손 국회가 될 것이란 우려가 벌써부터 나온다.
  2. 오후 1시께 종료된 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의 논문표절 의혹, 이념 편향을 집중 추궁했다.
  3. 송영무 후보자의 경우 지난 28일 청문회를 마쳤지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가 불투명하다.

출처: 아이뉴스24: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1&aid=0000416249

나경원, 김상곤 청문회 세월호 배지 패용에 쓴소리…金 답변은?, 스타서울TV

  1. ▲ 나경원(왼쪽) 자유한국당 의원이 인사 청문회에서 세월호 리본 배지를 달고 나온 김상곤(오른쪽)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2.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인사 청문회에서 세월호 리본 배지를 달고 나온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3.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노란 세월호 리본 배지를 달고 김상곤 후보자를 향해 “오늘 세월호 배지를 달고 왔다”고 지적한 뒤 “대한민국 국가를 지키고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주는 죽음에 대해 잘 예우해주는 것을 다시 생각해 달라”고 말했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65144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타운 아이뉴스24 조선일보 연합뉴스 스타서울TV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