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김관진 한민구,청와대 한민구·김관진에 청와대 출석해 조사받으라 통보.

“김관진 한민구”에 대해 알아볼게요!!!!

청와대, 한민구·김관진에 “청와대 출석해 조사받으라” 통보, 글로벌이코노믹

  1. 청와대는 31일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해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 청와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것을 통보했다.
  2. 청와대는 31일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해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조사하기로 했다.
  3.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한 결과 국방부가 4기 추가 사실을 (청와대 국가안보실용) 보고서에서 의도적으로 누락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한민구 국방장관은 이날 오후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보고 고의적 누락을) 지시한 일이 없다.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http://www.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17053123462199690cc1df6cba_1/article.html




문성근 “한민구·김관진 씨, ‘일병 강등 조치’도 한 방법이다” 쓴소리, 부산일보

  1. 배우 문성근이 ‘사드 4기 추가배치’ 누락 보고와 관련해 한민구 국방장관과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해 비판했다.문성근은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민구·김관진 씨, 헌법에 따라 합법적으로 선출된 국가수반의 국군통수권을 인정하기 싫었나 봐요?”라며 “생각할 수 있는 ‘상응하는 조치’는 많으나, 참습니다”라고 말했다.이어 그는 “국군 동료 후배의 명예를 생각해 적절하게 처신하게 바랍니다”며 “‘일병 강등 조치’도 한 방법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런 건 참지 말아주세요”(co***), “상응하는 많은 조치 다 해서 벌 주세요”(ft***), “일병 제대 딱 인것 같습니다”(kh**), “맞습니다.
  2. 홧팅”(by**)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편, 청와대는 이와 관련해 이날 김관진 전 안보실장과 한민구 장관을 청와대에 와서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디지털콘텐츠팀 multi@.

출처: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0531000429




초안에 ‘4기 추가·모 기지 보관’ 명시…누군가 삭제 지시했다, 한겨레

  1. [한겨레] 사드 보고서 수정 지시 누가했나최종보고서에 ‘발사대 수·장소’ 삭제한민구 장관 ‘독회’ 참석 안했지만안보실장 확인요청 거부 석연찮아청와대 “보고서 결재라인 포함 상식”김관진 전 실장 조사 어떻게인수인계 부실 ‘의도적 회피’ 판단사드 결정·배치 전 과정 역할 살필 듯새정부 안보라인은 뭐했나4월말부터 추가반입 언론 보도취임 3주 지나도록 현안 파악 소홀 청와대는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 사실을 국방부가 청와대 안보실에 보고하지 않은 데 ‘의도성’이 명백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2. ■ 김관진 전 실장 조사는 어떻게 국방부의 보고 누락과 별개로 청와대 안보실 차원에서 관련 사실에 대한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점도 조사가 필요하다.
  3. 청와대 관계자는 ‘정의용 안보실장 임명 뒤 인수인계를 받으면서 관련 사실에 대한 보고가 없었느냐’는 물음에 “(보고가) 없었으니 이런 사달이 난 게 아니겠느냐”고 했다.

출처: 한겨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8&aid=0002366770




靑 “김관진·한민구에게 靑에 와서 조사받으라고 통보”, 천지일보

  1.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청와대가 ‘사드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해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청와대로 와서 조사받으라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2. 31일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청와대가 한민구 장관과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에게 청와대로 나와서 조사에 임해줄 것을 요청했다. .
  3. 이에 문 대통령은 전날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직접 전화해 사드 추가 반입 사실을 확인하고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관련자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출처: 천지일보: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27647

문 대통령 “사드 결정 바꾸거나 다른 메시지 아니다”, 연합뉴스TV

  1. 문 대통령 “사드 결정 바꾸거나 다른 메시지 아니다”[앵커]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상원의 민주당 원내총무를 만나 “사드 배치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미국이 이해해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박상률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와 관련해 “기존의 결정을 바꾸려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시간이 걸리더라도 미국이 이해해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문 대통령은 방한 중인 딕 더빈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총무를 만나 “사드 관련 진상조사 지시는 전적으로 국내적 조치이며 미국에 다른 메시지를 전하려는게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이어 “전임 정부의 결정이지만 정권교체가 됐다고 해서 가볍게 여기지는 않는다”면서도 “절차적 정당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습니다.문 대통령은 구체적인 절차적 정당성으로 환경영향평가가 제대로 이뤄져야 하고 의회에서도 충분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3. “지난 정부의 결정에서는 이 두 가지 과정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고, 나는 이 절차적 정당성을 밟아야 한다고 하는 것이며, 이것을 위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미국이 이해해 주어야 한다고…” 더빈 원내총무가 적법절차를 통해 논의하는데 얼마나 걸리겠느냐고 묻자 문 대통령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민주국가라면 꼭 치러야 하는 비용이라고 답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한편 청와대는 ‘사드 추가반입 보고누락’과 관련해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청와대로 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연합뉴스TV 박상률입니다.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생방송 시청   ▶ 뉴스스탠드 구독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출처: 연합뉴스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2&aid=0000259004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천지일보 부산일보 연합뉴스TV 글로벌이코노믹 한겨레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