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낙연 총리 임명동의안,이낙연 총리인준 밀어붙인 與 투쟁선언 野…정국 급속 냉각.

“이낙연 총리 임명동의안”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낙연 총리 임명에 日 언론 “도쿄특파원 출신 지일파 인사”, 중앙일보

  1. 일본 언론은 ‘지일파’ 인사가 문재인 정부의 최초 총리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2. 이날 교도통신은 “이낙연 신임 총리는 한국 신문사의 도쿄특파원을 지냈고, 국회의원이었을 때는 한일의원연맹 부회장도 역임한 지일파”라며 “문재인 정권은 최초 관문인 총리 인준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조기 조각의 길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3. 앞서 지난 10일에 문 대통령이 이 총리를 국무총리 후보자로 지명했을 때도 같은 반응이었다.

출처: 중앙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5&aid=0002721809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연합뉴스

  1.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부터 40분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딕 더빈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을 만나 “사드는 북핵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한국과미국이 공동으로 결정한 것으로, 전임 정부 결정이지만 정권교체가 됐다고 해서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전문보기 : http://yna.kr/prRQ5KYDAaX■ 靑 “김관진·한민구에게 靑에 와서 조사 받으라고 통보”청와대는 31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추가 반입 보고 누락’과 관련해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청와대로 와 조사받으라고 통보했다.
  2.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김선일 부장판사)는 31일 이 전 경호관의 속행공판을 열고 이날 강제구인 절차를 통한 출석을 거부한 박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채택했던 결정을 철회했다.전문보기 : http://yna.kr/7pRp5K1DAaK■ 최순실-정유라 모녀, 남부구치소 함께 수감…접촉은 차단31일 덴마크에서 범죄인 인도 절차에 따라 강제송환돼 입국한 정유라(21)씨는 당분간 서울중앙지검과 서울남부구치소를 오가며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3. 전문보기 : http://yna.kr/YrRT5KJDAaf■ 中, ‘韓사드 보고누락’ 파문에 “엄중한 우려” 표명 중국 정부가 31일 한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보고누락 사태와 관련해 엄중한 우려를 표명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01&aid=0009306474




이낙연 총리인준 밀어붙인 與, 투쟁선언 野…정국 급속 냉각, 뉴스1

  1.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에서 모니터 앞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반대’ 문구를 붙이고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2. 2017.5.3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정우택 “강력한 대여투쟁 나설 것”, 추경-청문회 격돌 예고추미애 “국민 70%가 동의한 사안, 한국당 스스로 판단해야”(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김수완 기자,이정호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이 31일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표결에 불참한 자유한국당이 강력한 대여(對與)투쟁을 선언, 정국이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다.출범 한 달도 되지 않은 문재인 정부가 인사 첫 단추부터 야당과 불협화음을 내면서 6월 임시회와 앞으로 줄줄이 이어질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예상된다.
  3. 이날 한국당 의원들은 국회 본회의에 1시간30여분 후에야 모습을 드러냈지만 임명동의안 표결 시작과 동시에 집단으로 퇴장했다.정우택 한국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퇴장 직후 “마음이 무겁다”며 “강력한 대여투쟁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정 대행은 “앞으로 내각 인사 청문회에 대해서도 어떤 도덕적 기준을 대야 할지 나쁜 선례를 남긴 것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 중”이라며 “총리인준이 다소 미뤄지더라도 여야 간 원만한 합의로 이뤄지길 바랬는데 협치의 정신이 이뤄지지 않아 무거운 마음”이라고 했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2763317




文대통령 “헌법상 총리 권한 보장하겠다”, BBS NEWS

  1.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이낙연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헌법상 총리의 권한을 보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문 대통령은 이 총리에게 “일상적인 국정은 총리 책임이라는 각오로 전념해 달라”며 “민생 현안을 잘 챙겨서 민생 총리, 갈등해결 총리, 현장 총리라는 칭찬을 국민께 듣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이 취임 당일인 10일 총리 후보자로 지명한 지 21일 만에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출처: BBS NEWS: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5632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 나홀로 이낙연 찬성 … 네티즌 “용기 대단” 호평, 국제신문

  1. 네티즌들이 이낙연 국무총리 임명동의안에 당론을 무릎쓰고 찬성 표를 던진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을 호평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2. 김현아 의원은 31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에 대한 반대 당론 속에서 홀로 투표에 참여해 찬성표를 던졌다.
  3. 같은 당 소속 의원들이 국회 본회의에서 퇴장한 가운데 끝까지 남아 표결에 참여한 것.김 의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 후보자에게 흠결이 있다면서도 “탄핵정국 이후 그 무엇보다 국정안정이 시급하다는 판단으로 표결에 참여했으며, 같은 이유에서 찬성표를 던졌다”고 밝혔다.김 의원이 소신을 밝히자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자유당 김현아의원 용기있는 사람 같다” “김현아의원 강단 대단하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김 의원은 자유한국당 내 비례의원이기 때문에, 탈당과 동시에 의원직을 상실할 수 있다.

출처: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70531.99002195931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뉴스1 BBS NEWS 연합뉴스 중앙일보 국제신문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