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특검 최순실 징역 7년 구형, 재판 끝날 때까지 거짓말…이래서 국정농단.

“특검 최순실 징역 7년 구형”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검, 최순실 7년 구형…”특검 출범한 지 6개월 만에”,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최봉석 기자]특검, ‘정유라 비리’ 최순실 징역 7년·최경희 징역 5년 구형’이대 입시·학사 특혜’ 혐의…남궁곤 전 입학처장 징역 4년 구형”배움 통해 누구나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사회 믿음 무너뜨린 범죄”딸 정유라씨가 체포돼 국내에 강제송환된 31일 ‘비선 실세’ 최순실씨는 정씨가 연루된 이화여대 입시·학사 비리 혐의로 징역 7년을 구형받았다.국정농단 사태로 최씨가 재판받는 사건 중 구형 절차까지 마무리된 건 이 사건이 처음이다.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수정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학사비리 사건 재판에서 최씨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최씨와 공범으로 기소된 이화여대 최경희 전 총장에게는 징역 5년을, 남궁곤 전 입학처장에게는 징역 4년을 각각 구형했다.최 전 총장의 경우 자신의 후임자인 김혜숙 신임 총장이 취임식을 하는 날 구형을 받는 상황이 됐다.특검팀은 구형량과 입장을 밝히는 논고를 통해 “오늘은 특검이 출범한 지 6개월이 된 날이다.
  2. 돈도 실력이야’라는 정유라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 비선 실세와 그 위세를 통해 영달을 꾀하고자 한 교육자들의 교육 농단 사건”이라고 규정했다.그러면서 “학사비리의 실체는 정유라에게 학사 특혜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 조직적이고 비정상적인 불법 행위가 저질러졌다는 것”이라며 “피고인들은 배움을 통해 누구나 성공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회의 믿음을 무너뜨리고, 사회의 공평성을 심각하게 침해했다”고 지적했다.최씨에 대해선 특히 “재판이 끝날 때까지 ‘나는 잘못한 게 없다’는 듯한 최씨의 무소불위 태도와 거짓말을 일삼는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국정농단이 벌어지는구나’라는 탄식이 나올 정도였다”며 “최씨가 법정에서 보여준 태도는 양형을 정함에 있어 결코 묵과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최 전 총장 등에 대해서도 “재판이 종결되는 순간까지 거짓 변명을 하기에 급급하고 어느 한 사람 책임지겠다고 나서는 사람이 없다.
  3. 오히려 새로 취임한 이대 총장이 이 사건에 대해 사과하는 실정”이라며 “피고인들은 이번 일의 원인과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질타했다.한편 최순실씨는 최후진술에서 기존 입장처럼 본인의 혐의를 부인했다.최씨는 “이대에 돈을 준 적도 없고 어떤 것을 해 달라고 요구하지도 않았다”면서 “저를 향한 선입견 때문에 특검이 증거도 없이 증인에만 의존해 (정씨가) 특혜를 받았다고 몰고 가는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또 “어린 손자까지 이 땅에서 죄를 받게 하는 게 가슴에 미어진다”며 “어떤 선입견도 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게 배려를 부탁한다”고 호소했다.최 전 총장은 “모든 책임을 맡은 기관장으로서 소중한 학생과 동문, 교수들께 죄스러운 마음을 다 표현할 수 없다”며 “나는 어떤 책임과 벌이라도 마다치 않고 받을 수 있으니 구속된 선생님들을 다 자유롭게 돌아가게 선처해달라”고 말했다.한편 최순실 씨는 딸 정씨, 최 전 총장 등 이대 관계자들과 공모해 정씨를 이대에 입학시키고, 학점 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이대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업무방해) 등으로 기소됐다.최씨는 정씨가 재학한 청담고 체육 교사에게 30만원의 뇌물을 주고 봉사활동 실적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 등도 받는다.선고 공판은 내달 23일 열린다.최봉석기자 cbs@wowtv.co.kr▶인기 신작웹툰 보러가기 ▶한경TV와 카톡플러스 친구맺고 알짜정보 받기 ▶따끈따끈한 [핫!포토] 보러가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5&aid=0000553035




특검 최순실 징역 7년 구형 “재판 끝날 때까지 거짓말…이래서 국정농단”, 스포츠투데이

  1. 최순실 / 사진=아시아경제DB원본보기[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특검이 최순실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31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학사비리 사건 재판에서 최순실에게 징역 7년을, 최경희 전 이대 총장에게 징역 5년, 남궁곤 전 이대 처장에게 징역 4년을 구형했다.이날 특검팀은 최순실에 대해 “재판이 끝날 때까지 ‘나는 잘못한 게 없다’는 듯한 태도와 거짓말을 일삼는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국정농단이 벌어지는구나’ 탄식이 나올 정도였다.
  2. 최씨가 법정에서 보여준 태도는 양형을 정함에 있어 결코 묵과해선 안 된다”라고 밝혔다.한편 선고 공판은 2∼3주 뒤에 열릴 것으로 보인다.문수연 기자 ent@stoo.com.

출처: 스포츠투데이: http://stoo.asiae.co.kr/news/naver_view.htm?idxno=2017053118333807915




[종합2보]최순실, ‘국정농단’ 첫 구형…이대 비리 징역 7년, 뉴시스

  1. 특검팀은 최씨와 함께 재판에 넘겨진 최경희(55) 전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에게 징역 5년, 남궁곤(56) 전 입학처장에게는 징역 4년을 구형했다.
  2. 또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 과정에서 위증한 혐의도 받았다.【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남궁곤 전 이화여대 입학처장이 3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3. stoweon@newsis.com최씨는 정씨의 이대 입학 및 학사 과정에서 특혜를 제공하도록 압력을 행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출처: 뉴시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7987935




특검, 이화여대 입시비리 혐의로 최순실에게 징역 7년 구형, 비즈니스포스트

  1. 3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수정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와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남궁곤 전 이화여대 입학처장의 결심공판에서 특검은 “3개월에 걸친 공판에서 증언과 증거들로 혐의가 통해 낱낱이 밝혀졌는데도 최씨는 무소불위 태도로 일관하고 있어 절대 묵과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며 이렇게 구형했다.
  2. 최씨는 최 전 총장 등 이대 관계자들과 공모해 딸인 정유라씨가 이화여대에 입학하도록 하고 학점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대학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업무방해) 등으로 기소됐다.
  3. 최 전 총장은 정유라씨에게 여러 특혜를 주기 위해 김경숙 전 이대 신산업융합대학장 등에게 부정한 지시를 내린 혐의(업무방해) 등과 청문회에서 위증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출처: 비즈니스포스트: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69

‘징역 7년 구형’에도 꿈쩍않던 최순실, 정유라에 눈물 펑펑, 머니투데이

  1. 이후 박 특검보는 “최씨 등 피고인들은 비겁하게도 혐의를 부인하면서 그 근거로 증인들과 특검 사이에 모종의 협상이 있다는 억지 주장을 한다”며 최씨 측 변론을 강하게 반박했다.
  2. 최씨는 박 특검보의 의견 진술 동안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3. 최씨는 “요즘 재판을 받으면서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저의 딸과 손자 때문에 버티고 있다는 생각 밖에 안 든다”고 울먹였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8&aid=0003881423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한국경제TV 비즈니스포스트 머니투데이 스포츠투데이 뉴시스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