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자유한국당 퇴장,박지원 이낙연 인준 사실상 찬성 의미.

“자유한국당 퇴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낙연 총리 국회 인준, 매일경제

  1. 한국당 퇴장 속 찬성률 87.2%…김상조·강경화 인준은 `먹구름`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 동의안이 5월 31일 국회 본회의 문턱을 가까스로 통과했다.
  2. 국회는 이날 오전 한국당 청문위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한 데 이어 오후 본회의에서 임명 동의안 표결을 진행했다.
  3.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강경화·김상조 후보자를 겨냥해 “거짓말 수렁에 빠진 강 후보자는 외교 수장이 될 수 없다.

출처: 매일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9&aid=0003951773




박지원 “자유한국당 퇴장, 이낙연 인준 사실상 찬성 의미”, 뉴스1

  1.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당대표직에서 사퇴한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 2017.5.11/뉴스1 © News1 허경 기자”한국당 투표하면 인준안 부결 위험성 많아”(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31일 자유한국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안 처리에 반발, 피켓시위를 벌인 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집단 퇴장한 것에 대해 “사실상 (인준안 처리에) 찬성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박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이 후보자 인준안 표결을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하면서 “만약 한국당이 투표를 하면 훨씬 더 인준안이 부결될 위험성이 많다”고 설명했다.그는 “(자유한국당의 퇴장은 사실상) 찬성표를 던지는 것”이라면서 “(인준안 처리를 위해선) 재적 의원의 과반이 아닌 출석 의원의 과반 찬성이기 때문에 도와주는 것이고 잘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그러면서 “저기(한국당)가 저렇게 (시위를) 하고 있기에 아주 (잘 처리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도 했다.한편,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3. 이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이날 본회의에서 재적의원 299명 중 188명이 투표에 참여해, 찬성 164표로 가결 처리됐다.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21&aid=0002763150




문 대통령, 이낙연 총리 새 정부 출범 21일 만에 임명, 뉴스토마토

  1. [뉴스토마토 김의중 기자] 새 정부 출범 21일 만에 이낙연 국무총리가 공식 임명됐다.
  2. 이 총리에 대해 ‘부적격’ 판단을 내린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에 참석했다가 임명동의안이 상정되자 항의하며 일제히 퇴장했다.
  3. 인사청문특위에서 채택한 인사청문 심사경과 보고서도 한국당 의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이뤄졌다.

출처: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756545




본회의장에서 피켓시위하는 자유한국당[포토], 민중의소리

  1. 자유한국당 의원이 31일 국회에서 열린 이낙연 총리 임명 동의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에서 후보 사퇴르 ㄹ촉구하는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2. 이날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 개회와 동시에 모두 퇴장했다.ⓒ정의철 기자.
  3. 자유한국당 의원이 31일 국회에서 열린 이낙연 총리 임명 동의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에서 후보 사퇴르 ㄹ촉구하는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164278.html

본회의 퇴장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포토], 민중의소리

  1. 31일 국회에서 열린 이낙연 총리 임명동의안 표결을 앞둔 본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들이 퇴장하고 있다.ⓒ정의철 기자.
  2.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3.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164283.html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4개 신문사
민중의소리 뉴스1 뉴스토마토 매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