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자유한국당 집단 퇴장속 인준안 본회의 상정…한국당 참석땐 국민의당 캐스팅보트.

“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유한국당, 이낙연 임명동의안 표결에 불참, 헤럴드경제

  1. – 본회의 참석 여부 놓고 막판까지 의총서 논의[헤럴드경제=이태형ㆍ김유진 기자]자유한국당은 3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에 불참하기로 했다.
  2. 이와는 별개로 본회의 참석 자체를 놓고 의원총회에서 논의하면서 본회의 개회가 늦어지고 있다.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의총을 열어 표결 불참 방침을 정했다고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전했다.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에 앞서 정세균 국회의장을 찾아가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의 본회의 상정을 철회해달라는 요구도 전달했다.정 권한대행은 “자료도 제출이 안 되고 해명되지 않은 의혹이 남아있는데 (임명동의 절차를) 강행하는 데 의원들이 이해를 못하고 있다”며 “의장실을 방문해 안건 상정 철회를 얘기했고 그럼에도 다른 사태가 벌어지면 저희들은 투표에 참여할 수 없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고 말했다.그는 “3일 이내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돼 있는데 어저로 끝이 났다”며 “오늘 보고서 채택은 국회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인사청문법에 따르면 인사청문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았을 경우 국회의장이 부의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3. 한국당은 ‘부의’가 국회의장이 의사일정을 잡을 수 있는 권한이고, 그 의사일정을 확정하는 것은 교섭단체 대표들의 합의가 있어야 가능한 것 아니냐며 법리적 문제를 제기했다.이에 대해 정 권한대행과 만난 정 국회의장은 보고서가 채택된 입장에서 효력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으며 본회의에서 처리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한국당은 본회의 개시 시간인 2시를 훌쩍 넘기면서 의총을 진행, 부의 이후 임명동의안의 본회의 상정 여부에 대해 논의를 이어갔다.앞서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본회의에 상정될 경우 한국당 의원들은 아예 본회의에 불참하거나 회의장에서 항의 표시를 한 뒤 집단 퇴장해 피켓시위를 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thlee@heraldcorp.com▶영감이란 불꽃에 타오르게할 스토리(INSPIRE)▶인기 무료 만화 ▶나만의 변호사 찾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6&aid=0001244983




자유한국당 집단 퇴장속 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 인준안 본회의 상정…한국당 참석땐 국민의당 캐스팅보트, 스타서울TV

  1.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후에 개최될 인준안 본회의 상정에 강력 반발하며 정세균 국회의장에 항의 방문하는 등 단체행동에 돌입하기로 했다.
  2. 한편, 이날 이낙연 청문보고서에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의견은 사실상 담기지 않았다.
  3. 자유한국당은 이낙연 총리 후보자 인준안 본회의 상정에 강력 반발하며 정세균 국회의장에 항의 방문하는 등 단체행동에 돌입하기로 했다.

출처: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461241




한국당 반발에 이낙연 인준 본회의 지연, 아이뉴스24

  1. [아이뉴스24 윤채나, 정지연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이 막판 진통을 거듭하고 있다.국회는 31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상정, 표결할 예정이었으나 자유한국당이 반발하면서 본회의 자체가 지연되고 있다.한국당은 이날 오전부터 이어진 의원총회에서 이 후보자 인준 거부 당론을 정했으며,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임명동의안 상정 보류를 요구하고 있는 상태다.
  2. 정우택 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도중 국회의장실을 찾아 “제1야당인 한국당과 합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상정하는 것은 협치 정신에 어긋난다”며 “여야 4당이 합의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3. 같은 시각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는 한국당 소속 의원 60여명이 이 후보자 자진 사퇴와 지명 철회를 요구하며 피켓 시위를 벌였다.

출처: 아이뉴스24: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1&aid=0000413056




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추미애 “국민 요구에 따라 국정 정상화 이뤄내야 할 것”, 동아일보

  1. [동아닷컴]사진=‘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 추미애 대표 소셜미디어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31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가운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 요구에 따라 조속히 국정 정상화를 이뤄내야 할 것”이라고 자유한국당 측에 본회의 표결 참여를 당부했다.
  2. 그는 “오늘 국무총리 인준안 처리에 대해 여야 협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
  3. 전날 ‘인준 불가’ 당론을 정한 자유한국당 위원들은 집단 퇴장했다.이에 따라 이날 오후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이낙연 후보자에 대한 인준안 표결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0&aid=0003069092

김동연·강경화 인사청문회, 내달 7일 오전 10시 나란히 실시(상보), 머니투데이

  1.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the300]기재위·외통위 각각 의결…한국당·바른정당 강경화 장녀 문제 집중 공세 예고]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자가 26일 오전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 /사진=뉴스1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후보자와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다음달 7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나란히 열린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와 외교통일위원회는 31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각각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와 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일정을 확정했다.두 상임위는 내달 7일 오전 10시부터 각자 전체회의를 열고 인사청문회를 진행한다.
  3.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부터 불거진 공직자 위장전입 문제 검증에 집중하는 모습이다.바른정당은 강 후보자 장녀가 지난해 6월 한국에 설립한 회사에 투자한 강 후보자 지인 우모씨를 증인으로 요청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8&aid=0003881137

>글 저작권과 뉴스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아이뉴스24 헤럴드경제 동아일보 스타서울TV 머니투데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답글 남기기

Top